윤태영 상속재산 450억 넘나…"S사 전 부회장 父, 퇴직까지 주식 안팔아"

  • 등록 2024-03-20 오전 8:24:55

    수정 2024-03-20 오전 8:24:55

‘강심장VS’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윤태영이 아버지 재산에 대해 입을 열었다.

지난 19일 방송된 SBS ‘강심장VS’에서는 ‘7인의 부활’ 출연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윤태영에게는 “상속 재산만 450억이라는 얘기가 있는데 사실이냐”는 질문이 주어졌다. 윤태영의 아버지는 윤중용 삼성전자 전 부회장이다.

윤태영은 “저 숫자가 어디서 나온 것이냐”며 “아버지 연봉과 주식 추정치가 아닌가 싶다. 그런데 퇴직(2008년)까지 한 주도 안파셨다고 한다”고 말했다.

전현무는 “더 올랐겠다”고 놀랐고 윤태영은 “저도 잘 모른다”고 털어놨다.

이어 “대기업 광고도 거절했다고 하더라”는 질문에 “아버지 경쟁사에서 전화가 왔다. 그때 당시에 광고료가 억 단위였다”며 “아버지 회사의 휴대폰보다 더 좋다고 얘기해야했다. 이걸 하면 아버지가 날 죽이려고 하지 않을까 싶어서 전화를 해서 못하겠다고 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윤태영은 “저희 아버지는 오픈마인드이시다. 아버지가 현직에 있을 때 삼성이 아닌 두산 시구를 했는데 그런 것도 이해하셨다”고 털어놨다.

윤태영은 “지금 광고를 하라고 하면 무조건 한다”면서도 휴대폰은 삼성 갤럭시만 쓴다고 밝혔다. 윤태영은 “두개를 한번 같이 쓴 적이 있었다. 그래도 갤럭시다”며 “집 가전에 LG는 없다”고도 말했다.

또한 윤태영은 회사 운영과 연기 활동을 동시에 하고 있다. 그렇지만 죽기 살기로 하고 있다고. 배우 이준도 “제일 열심히 한다”고 전했다.

윤태영은 “연기라는 걸 너무 하고 싶더라”며 “부모님은 ‘너는 경영학을 해야한다’고 반대했다. 그런데 저는 관심이 없었다. 뛰쳐나와서 연기를 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고 데뷔 전을 떠올렸다.

윤태영은 후배가 사는 집에 얹혀살며 연기를 시작했다. 윤태영은 “매일 라면을 먹었다. 돈이 좀 생기면 2천원 짜리 백반을 먹었다”며 “현장 매니저부터 시작을 했고 엑스트라부터 했다. 거지 역할을 했을 때도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