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전 세계 외신 매료시킨 K시리즈 히어로물…"놀랍고 강력" 극찬

  • 등록 2023-09-01 오전 9:08:49

    수정 2023-09-01 오전 9:08:49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하는 주요 외신들의 뜨거운 호평 세례를 받고 있어 화제다.

‘무빙’을 향한 전 세계적인 반응이 더욱 시청 열기를 더하고 있다. 앞서 ‘무빙’은 미국 Hulu에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중 공개 첫 주 시청 시간 기준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에 등극했으며, 한국을 비롯한 디즈니+ 아태지역에서도 공개 첫 주 최다 시청 시리즈에 랭크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한 작품이다. 매주 공개될 때마다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며 국내를 너머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바, 전 세계 주요 외신에서 주목하는 작품으로 우뚝 섰다.

가장 먼저 포브스지(Forbes)에선 ‘무빙’을 “호소력 짙은 감정적 서사를 지닌 이야기. 탄탄한 스토리가 계속해서 흥미를 자극한다”라고 평했다. 이 밖에 미국의 유명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IGN은 “모든 것이 놀랍고 강력하다. K-시리즈가 슈퍼 히어로 장르 역시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답을 제시한다”라고 평했으며, 미국 대중문화 매거진 Variety는 “‘오징어 게임’에 이어 아시아에서 탄생한 히트작”이라고 극찬했다. 또한, 미국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Deadline은 “슈퍼히어로 시리즈 ‘무빙’은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중 디즈니+와 Hulu에서 최다 시청작으로 등극”이라고, 또 할리우드 리포터는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주연작 ‘무빙’이 디즈니+와 Hulu에게 ‘오징어 게임’ 같은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라며 하나의 콘텐츠 이상의 강력한 영향력이 있는 작품이라 평했다. 이에 대해 미국의 유명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지 COLLIDER는 “‘무빙’의 성공 요인은 탁월한 캐스팅, 인상적인 비주얼 효과, 그리고 매력적인 스토리”라고 평했다.

또한, 미국의 대표 연예 매체 뿐 아니라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세계각국의 외신들 역시 ‘무빙’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페루의 유명 연예지 LA REPUBLICA는 “올해의 한국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작품”이라고 평했으며, 아르헨티나의 유명 연예지 INFOBAE 역시 “슈퍼 히어로의 개념을 바꾸는 새로운 K-시리즈를 만났다”라고 극찬했다. 아시아의 유력 연예 매체들 역시 “따뜻한 감성을 가짐과 동시에 강렬하다”, “논스톱 액션, 강렬한 드라마, 미스터리함까지!”, “멋진 배우들의 열연. 생생하고 리얼한 장면들”, “작품 속 배우들의 호흡은 정말로 뛰어나다”, “놀라운 그래픽 기술을 자랑한다” 등 연출, 스토리텔링, 배우들의 연기력은 물론 보다 작품에 몰입감을 높이는 생생한 VFX 효과 등이 장르적 재미를 극대화 시킨다고 극찬했다.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 ‘무빙’은 디즈니+에서 첫 주 에피소드 7개 공개 이후, 매주 수요일 2개씩 그리고 마지막 주 3개로 총 20개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