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청하·웬디·BAE173… 신구 아이돌 러시 [컴백 SOON]

  • 등록 2024-03-09 오후 12:32:52

    수정 2024-03-09 오후 12:32:52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신구 아이돌이 몰려온다. 그룹 하이라이트를 필두로 레드벨벳 웬디, 청하, BAE173, 템페스트 등이 각기 다른 음악을 담은 신보로 가요계를 수놓을 예정이다.

청하(사진=모어비전)
가수 청하는 11일 새 싱글 ‘이니미니’(EENIE MEENIE)를 발매하고 약 1년 반 만에 컴백한다.

‘이니미니’는 청하의 음악적 고민과 과감한 변신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그룹 에이티즈 홍중이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이니미니’와 수록곡 ‘아임 레디’ 두 곡이 수록됐다. 청하가 모두 작사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이니미니’는 긴 공백기를 지나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준비가 되었다는 청하의 포부가 담긴 곡이다. 에너제틱한 딥하우스 사운드, 드라마틱한 곡 전개와 파워풀한 보컬로 선보이는 캐치한 훅으로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절대 흔들리거나 멈추지 않고 나만의 길을 가겠다는 강렬한 메시지를 전한다.

템페스트(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그룹 템페스트는 11일 미니 5집 ‘템페스트 보야지’(TEMPEST Voyage)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라잇하우스’(LIGHTHOUSE)부터 ‘데어’(There), ‘B.O.K’, ‘슬로우 모션’까지 총 네 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라잇하우스’는 신나는 딥 하우스 베이스에 팝 요소를 더한 곡이다. 감성적이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어둡고 거친 바다조차 밝게 비추는 존재가 되겠다는 템페스트의 다짐을 엿볼 수 있다.

사생활 이슈로 물의를 일으킨 멤버 화랑은 이번 활동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하이라이트(사진=어라운드어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은 그룹 하이라이트는 11일 미니 5집 ‘스위치 온’을 발매하고 1년 4개월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바디’(BODY)를 비롯해 ‘스위치 온’, ‘하우 투 러브’, ‘인 마이 헤드’, ‘필 유어 러브’(48.6헤르츠) 등 5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바디’는 하이라이트가 한번도 해본 적 없는 음악 스타일의 곡이다. 유쾌한 휘슬 사운드가 귓가를 사로잡고, 그루브한 일렉 베이스 사운드와 멜로디가 듣는 것만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전역 후 발매한 ‘불어온다’, ‘데이드림’, ‘얼론’ 활동에서 성숙하고 농익은 섹시함을 강조했다면, 이번엔 키치하면서도 신나는 매력을 새로운 무기로 내세웠다.

레드벨벳 웬디(사진=SM엔터테인먼트)
그룹 레드벨벳 웬디는 12일 솔로 미니 2집 ‘위시 유 헬’을 발매한다. 약 2년 11개월만에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위시 유 헬’(Wish You Hell)을 포함해 ‘베터 저지먼트’, ‘히스 카 이즌 유어스’, ‘퀸 오브 더 파티’ 등 총 6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위시 유 헬’은 캐치한 훅 멜로디와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중독성 있는 밴드 사운드 기반의 팝 곡이다. 가사에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에 맞춰 살던 과거의 나에게 거센 안녕을 고하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았으며, 웬디의 시원한 보컬과 솔직한 메시지가 짜릿하고 통쾌한 감정을 자아낸다. 히트 메이커 켄지(KENZIE)가 작사한 이번 신곡은 특유의 솔직하고 개성 넘치는 가사 표현과 연출로 웬디의 새로운 매력을 이끌어내 음악 팬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BAE173(사진=포켓돌스튜디오)
그룹 BAE173은 13일 새 미니앨범 ‘뉴 챕터 : 루케앗’(NEW CHAPTER : LUCEAT)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피프티 피프티’(Fifty-Fifty)를 비롯해 ‘크림슨’, ‘너’ 등 총 3곡이 담겼다. 멤버 제이민과 도하가 수록곡 전곡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피프티 피프티’는 거울 속에 비친 또 다른 자아, 흑과 백, 현실과 꿈 등 50대 50으로 나타나는 모든 선택의 순간들을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인간의 이중성을 탐구하는 메시지와 강렬한 사운드가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