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빌보드, "지디X태양 '굿 보이'로 보컬·랩·댄스 정점 입증"

  • 등록 2014-11-22 오전 10:35:59

    수정 2014-11-22 오전 10:36:28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미국 빌보드가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첫 번째 힙합 프로젝트 유닛 ‘지디 태양(GD X TAEYANG)’의 싱글 ‘굿 보이(GOOD BOY)’를 극찬했다.

빌보드는 20일(현지 시각) “지디 태양이 ‘굿 보이’를 통해 보컬, 랩, 댄스의 정점에 있음을 증명했다”고 극찬하며 ‘지디 태양’ 관련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지드래곤과 태양은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른 유일한 K팝 남성 솔로 가수들”이라고 소개하며 “이 두 명의 슈퍼스타들은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하고 편곡한 새로운 싱글 ‘굿 보이’를 통해 노래, 랩, 댄스의 정점을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또 “‘굿 보이’는 음악적으로 DJ 스네이크와 릴 존의 곡 ‘턴 다운 포 왓(Turn Down for What)’과 같은 분위기를 풍기나 이에 더해 노래와 랩을 통해 새로운 스타일을 보여준다. 또 CL 솔로곡 ‘멘붕’의 2.0 버전과도 같다”고 음악적인 설명을 덧붙였다.

이어 “지드래곤과 태양은 곡 전체에 걸쳐 보컬의 정점을 드러낸다. 그리고 이를 통해 자신의 비주얼과 패션 그리고 매력까지 어필하는 등 신비감을 고조시킨다”라고 극찬했다.

춤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두 멤버가 댄스의 정점 역시 보여준다. 태양의 ‘눈, 코,입’ 혹은 지드래곤의 ‘니가 뭔데’, ‘삐딱하게’’가 이야기전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이번에는 그들이 보여주지 않았던 시각적 요소들이 가득하다”라고 평하며 뮤직비디오에서 선보인 안무를 비롯해 네온 패션과 메이크업 등을 언급했다.

빌보드는 끝으로 “지드래곤은 올해 태양의 솔로 앨범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에 참여한 것을 제외하곤 음악을 발표하지 않았다. 그러나 빌보드 연말 월드앨범차트에 오른 최초의 K팝 가수 중 한 명이고, 태양 역시 한국 남자가수로서 빌보드 앨범차트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굿 보이’가 올해 K팝의 가장 큰 히트곡 중 하나가 될 수 있을까? 둘을 차트 성적을 참고한다면 가능할 것”이라고 흥행을 낙관했다.

한편 지난 21일 0시 공개된 ‘굿 보이’는 공개 이틀째인 22일 오전 멜론, 올레, 엠넷, 벅스, 지니, 소리바다, 다음 등 국내 7개 음원차트에서 1위에 올라 있다. 뿐만 아니라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브루나이 등 총 7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 관련기사 ◀
☞ 서언-서준&대한-민국-만세..'슈퍼맨' 오둥이 만났다
☞ 하지원, 곽진언 응원.."순수함과 따뜻함에 감동"
☞ '레인보우' 정윤혜, '카라' 한승연과 깜짝 걸그룹 결성
☞ '무한도전' 10년 2015년 달력, 27일부터 예약판매
☞ [51th 대종상]천만영화 나란히 4관왕..작품상은 '명량'(종합)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줄 길게 선 김호중 공연장
  • 칸의 여신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