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한철과 나우는 15일 낮 12시 음악으로 지역을 잇는 뮤지로컬 프로젝트 시즌2의 세 번째 곡 ‘춘천 디스코’를 공개, 따뜻하고 다정한 춘천 효자동의 매력을 전파한다.
지난해 서울 성미산 마을, 대전 대덕구 공동체, 대구 안심마을, 광주 일곡마을 4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한 시즌1에 이어 올해 시즌2로 돌아온 뮤지로컬 프로젝트는 싱어송라이터 이한철 총감독과 한국에자이를 중심으로 울산 평동마을, 목포 협동조합, 춘천 효자동의 마을창작자와 각 지역 뮤지션, 기관, 음악창작소 등이 함께한 프로젝트다.
‘춘천 디스코’는 신나는 디스코 리듬 속에 진심 어린 노랫말과 따뜻한 마을의 풍경 이야기를 담고 있는 노래다. 리드미컬하고 풍성한 멜로디 위에 효자동 사람들의 꾸밈없는 목소리를 담고 있는 여름 노래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는 사랑스러운 마을 주민분들의 모습을 창작자가 직접 만든 안무 동작과 함께 소개한다.
‘춘천 디스코’가 탄생하게 된 뮤지로컬 시즌2에서는 울산, 목포, 춘천의 마을창작자(참여주민)들이 각 지역 뮤지션과 함께한 8주간의 공동 작사 워크숍으로 지역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를 완성했다. 이한철 총감독이 작곡한 하나의 멜로디를 바탕으로 지역마다 다른 편곡과 가사를 품은 노래 ‘울산 디스코’, ‘목포 디스코’, ‘춘천 디스코’ 총 세 곡은 지난 6월부터 세 달간 매월 15일 순차 공개 진행 중이다.
이한철 나우 총감독은 “작년에 이어 또 한 번 지역을 음악으로 잇는 뮤지로컬을 진행할 수 있어 행복했다”며 “원 멜로디를 바탕으로 울산, 목포, 춘천 지역별 다른 편곡과 가사를 품고 탄생한 세 노래 시리즈는 2022년판 아리랑 같은 느낌이다. 같고도 다른 뮤지로컬 음악들을 신나게 즐겨달라”고 말했다.
2015년에 출발한 나우(나를 있게 하는 우리)는 나우뮤직랩과 한국에자이를 중심으로 ‘나이가 들어도 질병이나 장애가 있어도 나답게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포용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목표를 갖고 다양한 사회 구성원과의 연결을 지향하며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