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브걸 민영·유정 "역주행 후 불안…수면장애에 폭식까지"

  • 등록 2024-01-17 오전 9:30:03

    수정 2024-01-17 오전 9:30:03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방송화면)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그룹 브브걸 민영과 유정이 역주행 신화 이후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고 고백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브브걸 민영, 유정이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민영은 “너무 바빴다. 잠도 아예 못 잤다. 3일 정도 못 자고 일을 한 적도 있었다”고 떠올렸다. 유정은 “길을 돌아다니면 제 얼굴이 어디엔가 있었다. 앨범 나오고 고정 프로그램이 4~5개가 됐다”고 전했다.

또 유정은 “어느날은 이게 한순간에 날아가버리면 어떡하나 걱정도 했다. 어느 순간 덜컥 겁이 났다”고 털어놨다. 민영 역시 “갑자기 하루아침에 주목받다 보니 내려가는 일만 남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무기력증 체크리스트에서 모든 항목에 체크해 눈길을 끌었다. 민영은 “제가 한 번 자면 잘 안 깨고 정말 잘 잔다. 최근에는 새벽마다 자주 깬다”며 수면장애를 고백했다. 유정도 수면장애 증상을 겪고 있었다.

이를 보던 오은영 박사는 “무기력 상태가 지속되는 건 우울증의 전조증상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 방송화면)
민영은 “지인모임에 바빠서 못 나가다가 오랜만에 만났는데 다음 날 아침에 일찍 스케줄이 있어서 양해를 구하고 나왔다. ‘이 자리는 내가 계산할게. 고맙고 미안해’ 하고 기분 좋게 계산을 하고 나왔다. 그날 제가 가고 나서 ‘민영이는 왜 계산을 해?’, ‘잘됐다고 유세 떠는 거야?’, ‘우리가 거지냐?’ 이런 얘기를 했다고 하더라. 많이 속상했다. 그 이후로는 그 모임에 안 나가게 됐다”고 털어놨다.

이어 유정은 “어딘가에서 오해 받고 싶지 않다. 처음 열애설이 났던 것도 여러 명이 밥을 먹고 있는데 (사람들이) 쑥덕대는 게 보였다. ‘지인들과 밥을 먹는데 잘못된 건가?’ 생각도 들었다. 사진을 찍는 분들도 계셨다. 근데 ‘이게 찍힐 일인가?’ 싶기도 했다. 어느 순간 화살로 돌아오기 시작했다. 기사들이 나면서 가장 걱정됐던 게 팀이었다”고 말했다.

또 유정은 가장 불편한 게 부모님이라고 말했다. 그는 “톡으로 ‘유정아’ 보내시고 제가 대답이 없으면 꼭 저희 집에 오셨다 가신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라며 “이러면 안 되겠다고 생각해서 엄마한테도 밝은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하게 되더라”라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안겼다.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을 묻자 민영은 폭식이라고 답했다. 그는 “작년 8월에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해서 두 달 동안 10kg을 감량했다. 활동이 끝나니까 먹고 싶은 게 많아서 무리해서 많이 시켰다. 다 먹지도 못하는데 꾸역꾸역 먹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먹토(먹고 토하기)도 한다며 “안 하려고 했는데 불안감이 해소가 안 되니까 하게 되더라. 안 하려고 해도 먹으면 속이 울렁거린다. 악순환의 반복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오 박사는 플라토 신드롬인 것 같다고 전하며 “준비를 하고 있어야 그 그릇에 행운이 담기는데 그걸 하고 있었던 것”이라며 “절대로 운에 의해서, 유튜브 영상 하나 때문에 벼락 스타가 됐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내리막길은 반드시 오는데 편안하게 받아들여라. 추락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내려왔을 때도 할 수 있는 게 있다. 방향을 잘 잡아야 할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