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 25만 관객 돌파… 손익분기점 눈앞

  • 등록 2024-02-19 오전 10:11:14

    수정 2024-02-19 오전 10:11:14

영화 ‘소풍’ 포스터(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영화 ‘소풍’(감독 김용균)이 25만 관객을 돌파, 손익분기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소풍’은 19일 오전 누적관객수 25만882명을 기록했다. 롯데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소풍’의 손익분기점은 27만명이다. 손익분기점 돌파까지 불과 2만명을 앞둔 상황이다. 현재까지 흥행 추이를 보면 손익분기점 돌파는 무난할 것으로 관측된다.

지난 7일 개봉 이후 12일간 독립·예술영화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킨 ‘소풍’은 전체 박스오피스에서도 6위로 2주 연속 박스오피스 톱10에 올랐다. 높은 실관람객 평점을 유지하고 있어, 개봉 3주차인 금주에도 안정적인 흥행세로 본격적인 장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영화에 삽입된 가수 임영웅의 ‘모래알갱이’가 감흥을 더하면서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나태주 시인의 ‘소풍’ 추천 영상도 화제다. 나태주 시인은 “‘소풍’이 한국의 문제를 가장 잘 짚은 영화가 아닌가, 앞으로 우리에게 이런 것을 준비하라는 문제제시, 해결의 실마리를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고 칭찬했다. 이어 “‘어떻게 살 것인가’ 얼마나 소중한 문제인가, 그 해답은 이 영화를 보시는 여러분의 마음 속에서 나올 것이라 생각한다”며 “영화를 보고 해답을 찾으셔서, 보다 좋은 인생을 앞으로 창창하게 멀리멀리까지 많이 많이 가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소풍’ 좋았다. 나도 ‘소풍’ 끝내고 공주 가겠다”는 다정한 인사를 건넸다.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이 국민배우의 저력을 과시한 영화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이다.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와 가족, 친구, 우정에 대한 이야기와 웰다잉과 존엄사의 문제를 다루며 인생에 대한 성찰로 이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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