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주·김수현→이보영까지…치열해진 '주말극 대전' [스타in 포커스]

  • 등록 2024-03-23 오후 1:00:00

    수정 2024-03-23 오후 1:00:00

왼쪽부터 김남주, 김수현, 이보영(사진=MBC, tvN, 쿠팡플레이)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주말 드라마가 믿고 보는 배우들을 내세워 시청률 경쟁에 나섰다. ‘원더풀 월드’의 김남주, ‘눈물의 여왕’의 김수현에 이어 ‘하이드’의 이보영까지 화려한 라인업이 시청자를 사로잡은 가운데 시청률 승기는 누가 들지 기대감을 높인다.

‘원더풀 월드’ 포스터(사진=MBC)
김남주는 MBC 금토드라마 ‘원더풀 월드’로 26세 나이 차 차은우와 연기 호흡을 맞추고 있다. 김남주는 아들을 죽인 살인범을 직접 처단하며 복수에 나선 은수현 역을 맡아 처절한 모성애를 보여줬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원더풀 월드’는 전국 기준 시청률 9.9%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원더풀 월드’는 디즈니+와 웨이브에서 국내 드라마 랭킹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제작진은 “차은우의 정체가 전면에 드러나는 본격적인 2막을 앞두고 있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사진=tvN)
‘내조의 여왕’, ‘역전의 여왕’, ‘넝쿨째 굴러온 당신’ 등 김남주와 인연이 깊은 박지은 작가는 김수현과 손을 잡았다. 김수현, 김지원의 부부 호흡으로 방영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눈물의 여왕’은 1화부터 시한부라는 소재를 내놓으며 시청자를 끌어모았다.

‘눈물의 여왕’은 두 자릿수 시청률 13%를 기록하며 주말극 1위를 달리고 있다. tvN은 지난 17일 예능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편’의 결방 자리에 ‘눈물의 여왕’ 재방송을 편성했다. 어떤 설명 없이 결방돼 몰아주기가 아니냐는 추측도 나왔으나 극 초반 전개에 몰입을 높였다는 평도 있다.

글로벌 반응도 뜨겁다. ‘눈물의 여왕’은 넷플릭스가 발표한 글로벌 톱 10 비영어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일본 넷플릭스에서는 1위를 차지하며 흥행 보증 수표 김수현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하이드’ 포스터(사진=쿠팡플레이)
이런 가운데 ‘장르퀸’ 이보영이 도전장을 내민다. 오는 23일 공개되는 미스터리 서스펜스 드라마 ‘하이드’는 어느날 사라진 남편의 실종에 얽힌 비밀을 추적하며 감당하기 어려운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보영은 앞선 제작발표회에서 시청률에 대한 질문에 “안 믿으실 텐데 부담은 1도(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하이드’는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작품이지만 JTBC에서도 방영돼 안방극장을 찾을 예정이다.

(사진=MBC, tvN, 쿠팡플레이)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 타이틀을 가진 배우들이 주말극의 얼굴로 나선 상황. 시청자들 또한 이를 반기는 분위기다. ‘눈물의 여왕’은 시청자의 감정선을 쥐락펴락하는 김수현, 남자 재벌 캐릭터에서 볼 수 없었던 섬세함과 설렘을 가진 여자 재벌을 연기하는 김지원이 극을 이끌고 있다. 기존의 성별 고정관념을 뒤집은 듯한 캐릭터 설정과 스토리도 재미 포인트다. ‘원더풀 월드’는 김남주의 내공, 차은우의 연기 변신이 시너지를 내고 있다. 23일 첫 공개되는 ‘하이드’는 ‘장르퀸’ 이보영이 보여줄 존득한 연기에 거는 기대가 크다.

어떤 작품이 주말극 대전의 승자가 될까. 공희정 드라마 평론가는 시청률과 화제성이 어떤 한 작품에만 집중되지는 않을 것이라 봤다.

공 평론가는 “‘눈물의 여왕’은 꾸준히 상승세를 탈 것 같다. 로맨스와 더불어 코믹함을 가져가기 때문에 ‘원더풀 월드’와 ‘하이드’와는 결을 달리하고, 시청자 입장에서 피로도가 덜하다”라며 “‘원더풀 월드’도 두 자릿수 시청률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 예상한다. 김남주의 존재감이 분명하고 몰입도를 놓치지 않고 가져가고 있다. ‘하이드’ 같은 경우 오랜만의 장르물이기 때문에 기대감이 분명하다”고 주말극 대전의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