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여성부리그 런칭에 해외 파이터들도 박수

  • 등록 2017-03-02 오전 9:09:53

    수정 2017-03-02 오전 9:09:53

하나 데이트(왼쪽), 시나시 사토코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많은 스포츠 종목에서 여성부가 활성화 되어 왔지만, 종합격투기에는 우리나라 여성 프로리그가 없었다. 여성 파이터들의 숫자도 적고, 시장도 작아 주목을 받지 못했다.

이런 상황에서 로드FC가 여성 파이터들을 육성하고, 여성 격투기 시장 활성화, 종합격투기 대중화를 위해 여성부리그를 런칭했다. 바로 로드FC XX 다.

로드FC는 여성부리그를 런칭한 후 11일 첫 대회를 연다. 장소는 서울에 위치한 그랜드 힐튼 서울이다. 국내 선수로 ‘여자 권아솔’ 강진희(19·팀강남/압구정짐),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18·팀제이), ‘꼬마늑대’ 박정은(21·팀 스트롱울프), ‘우슈 공주’ 임소희(20·남원정무문), ‘타격 지니어스’ 심유리(23·팀지니어스), ‘케이지의 악녀’ 홍윤하(28·송탄MMA멀티짐)가 출전한다.

로드FC가 여성부리그를 런칭하는 소식에 국내 파이터들과 지도자 그리고 팬들은 한 목소리로 반겼다. 여기에 해외 파이터들도 런칭을 반기며 응원에 나섰다.

로드FC의 여성부리그 로드FC XX 런칭에 대한 해외 파이터들의 말이다.

“여성 파이터들이 싸울 수 있는 대회가 많아져서 기쁘다. ROAD FC에서 기회를 준다면 언제든지 참가하고 싶다”.

-‘WBA 복싱 챔피언’ 라이카 에미코

“여성부리그 런칭은 매우 좋은 일이다. 더욱 더 인기가 올라가고 스타도 탄생할 것이다. 밝은 앞날의 기다려지고, ROAD FC XX 런칭에 감사드린다.”

-사사키 신지의 아내이자 일본 격투기 레전드 후지이 메구미

“아시아 최고의 대회인 ROAD FC에 여성부리그가 생기고 처음으로 시작하는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꿈만 같다.”

-XIAOMI ROAD FC 037 XX 출전 파이터 하나 데이트

“ROAD FC XX 덕분에 여성 파이터들에게 많은 기회가 생겼다. 이전부터 원했었던 ROAD FC 한국대회에 출전하게 돼 영광이다.”

-‘일본 격투 여왕’ 시나시 사토코

“ROAD FC XX 대회가 많이 기대되고,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XIAOMI ROAD FC 037 XX 출전 파이터 왕시안지에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