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국내 혁신 중소기업 78개사 ‘통합한국관’ 운영

KOTRA·KEA 공동 운영
지방 핵심 미래기술 보유기업 38개사 참여
“국내 기업 우수한 성과 거두도록 도울 것”
  • 등록 2022-01-06 오전 6:00:00

    수정 2022-01-06 오전 6:00:00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와 공동으로 5일(현지시각)부터 7일까지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정보통신(IT) 전시회 ‘CES 2022’에서 78개 첨단기업으로 구성된 통합한국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통합한국관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남테크노파크·성남산업진흥원·창원산업진흥원 등 지방 소재 핵심 미래기술 보유기업 38개사도 참가한다.

CES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환됐다가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이번엔 전 세계에서 2200여개사가 참가한다. 이번 CES 전시회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미래 모빌리티(자율주행) △메타버스 △스마트홈 △푸드테크 등이 주요 기술로 떠오를 전망이다.

코트라는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참가하는 CES 통합한국관의 성과를 극대화하고자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먼저 실질적인 사전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 ‘KES(한국전자전) 2021’ 내 ‘CES 2022 유레카 통합한국관 프리뷰 쇼케이스’를 추진해 국내 산업계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점검했다.

또 우수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자 CES 참가 안내 설명회도 개최했다. 전시회 출품을 위한 준비와 CES 혁신상 신청요령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고, 이 과정을 통해 전시회 참가기업 8개사가 CES 혁신상을 받았다.

코트라는 코로나19로 확대된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간 거래(B2B) 온라인 플랫폼 ‘바이코리아’(buyKOREA) 내에도 한국관을 개설했다. 이를 바이어 발굴·상담 주선을 위한 랜딩페이지와 연결해 통합한국관 제품홍보, 참가사 피칭 영상 업로드, 전시 기간·사후 온·오프라인 상담 주선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코트라의 무역·투자 빅데이터 서비스인 ‘트라이빅’(TriBIG)을 활용해 바이어와의 매칭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박청원 KEA 부회장은 “CES 2022는 전체 참가기업이 2200여개사로 대폭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기업은 통합한국관 78개사를 포함해 430여개사나 참가하고 있다”며 “헬스케어·모빌리티 분야 등 기술면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대거 참가했다”고 말했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세계 최대 소비재 가전박람회인 CES 2022는 미래기술 트렌드와 앞으로의 유망산업을 파악할 좋은 기회”라며 “코로나19 이후 2년 만에 열리는 오프라인 전시회인 만큼 국내 기업들이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후 지원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CI (사진=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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