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 진보주의자들... 나얼-이소은-타블로 '오바마, 파이팅!'

  • 등록 2008-11-10 오전 11:34:21

    수정 2008-11-10 오후 5:12:46

▲ 나얼-이소은-정엽-타블로(사진 맨 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 순)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할리 베리, 윌 스미스, 제니퍼 로페즈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연이어 버락 오바마(이하 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를 지지하고 나선 가운데 한국 연예인들도 '오바마 열풍'에 동참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가장 눈에 띄는 스타는 가수 나얼과 이소은 정엽 그리고 타블로.

나얼은 지난 10월17일부터 24일까지 뉴욕 로그스페이스에서 열린 ‘버락 오바마-희망' 전시회에 작품을 출품해 눈길을 끌었다. 이 전시회는 당시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인 오바마를 상징하는 ‘희망과 변화’를 주제로 열린 것으로 나얼은 이 전시회에 브라운 아이즈의 재킷 이미지를 비롯 총 세 작품을 출품했다.

최근 솔로 앨범을 발매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멤버 정엽도 오바마의 열혈 지지자다.

정엽은 힙합그룹 블랙아이드피스의 멤버 윌 아이 엠이 오바마를 위해 만든 헌정곡 '예스, 위 캔(Yes We Can)' 뮤직비디오 아시아 버전 UCC에 솔로로 참여해 영어로 노래를 불러 화제를 모았다. 이 동영상은 지난 2일 인터넷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투브에 공개돼 네티즌들의 관심을 끈 바 있다.
▲ 가수 나얼이  ‘버락 오바마-희망' 전에 출품한 작품들.(사진=나얼 미니홈피)



이소은과 에픽하이의 타블로는 지난 5일(한국시간) 오바마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 된 직후 자신들의 미니홈피에 당선 축하 메시지를 올리는 것으로 오바마 당선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소은은 최근 자신의 미니홈피에 “역사적인 오늘(5일), 영감을 준 그대(오바마)에게 박수를 보낸다. 열심히 공정히 신사답게 앞으로도 계속 힘써달라. 국적에 국한되지 않은 온 세계를 위해서”라며 오바마의 당선을 축하했다.

이소은은 오바마 당선 확정 몇 시간 전에도 자신의 미니홈피에 ‘2008’이란 제목의 글을 올리고 “아주 오랜만에 미국이 정말 미국답고 의식이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 달라. 편견과 인종 차별의 역사가 바뀔 수 있는 순간 정치가 이럴 수도 있구나를 느끼게 해달라”며 미 대선에 남다른 관심을 보인 바 있다.

미국 유학파 출신인 타블로도 오바마의 당선 소식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타블로는 최근 자신의 미니홈피에 ‘체인지!’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후 “난 오바마 대통령이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거라고 믿는 한 사람”이라며 “믿는 만큼 그 변화가 세상 모두에게 해당되길 바라며 무엇보다 독사가 많은 험한 세상에서 그의 안전을 빌며 기도한다. 파이팅!”이라는 글로 오바마의 당선 소식에 들뜬 기분을 전했다.

▶ 관련기사 ◀
☞'라디오헤드' 톰 요크, 오바마 헌정곡 발표…"미국 정치, 새 동이 텄다"
☞오바마 美 대통령 당선인, '더 힐즈' 두 여인 화해 공약(?) 지킬까?
☞美 최초 흑인대통령 '버락 오바마', 닮은꼴 배우는 누구?
☞오바마 편들다 추락하는 오프라
☞톰 행크스 "오바마 지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