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가 선택한 바이오]온누리스토어·넥스아이 투자 유치

  • 등록 2022-10-29 오전 8:00:18

    수정 2022-10-29 오전 8:00:18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이번 주(10월 24~28일) 벤처캐피탈과 액셀러레이터, 상장법인 등을 통해서 투자금을 유치한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우 투자는 최초 투자 성격인 시드(seed), 그리고 그 이후 기업가치 상승과 횟수에 따라서 시리즈 A·B·C 등으로 이뤄진다. 일반적으로 시리즈C 단계 이후로는 프리(Pre) IPO 단계로 여겨진다.

온누리 스토어, 시리즈A 투자 유치 마무리

온누리스토어가 총 270억원 규모로 시리즈A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

온누리스토어는 지난 올해 3월 유니온투자파트너스와 쿼드자산운용, 로그인베스트먼트로부터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후 교보증권, KB-솔리더스 헬스케어 투자조합이 총 120억원을 추가 납입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약국체인 ‘온누리약국’의 공식 온라인몰 ‘온누리스토어’는 2019년 10월 오픈 이래 월평균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 중이다. 특히 테라브레스(Therabreath), 차일드라이프(Childlife), 자일리멜츠(Xylimelts) 등 유명 브랜드들의 독점수입 총판권을 기반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해왔으며, 가격 부담을 줄인 PB(Private Brand) 탈모기능성 제품, 어린이 종합영양제 등도 보유하고 있다.

온누리스토어는 건강기능식품 등을 취급하는 단순 판매채널을 넘어서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양질의 건강정보 콘텐츠가 양산되는 플랫폼이자 개인의 건강관리 니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이를 위해 IT 시스템 및 헬스케어 관련 콘텐츠 개발은 물론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교류를 확대하고 추가 PB 제품 개발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넥스아이, 시리즈A 투자 유치

넥스아이가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규모는 220억원이다. △DSC인베스트먼트(241520) △슈미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021080) △하나벤처스 등 기존투자자와 △스톤브릿지벤처스(330730)TS인베스트먼트(246690) △CJ인베스트먼트 △원익투자파트너스 △메디톡스벤처투자 △GC녹십자 등이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지난해 설립된 넥스아이는 기존 면역항암제에 대한 불응유발인자를 발굴하는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면역항암제가 잘 듣지 않는 원인을 찾아낸 뒤 이를 표적해 제거하거나 억제하는 약물을 개발하는 플랫폼 기술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