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무빙', 美 크리틱스 초이스 수상 불발

  • 등록 2024-01-15 오전 11:19:08

    수정 2024-01-15 오전 11:19:08

왼쪽 상단부터 ‘더 글로리’, ‘마스크걸’, ‘몸값’, ‘무빙’ 포스터(사진=넷플릭스, 티빙,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한국 드라마 4개 작품이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외국어 시리즈 작품상 후보에 올랐지만 불발됐다.

14일(현지시각) 미 캘리포니아주 샌타모니카의 바커 행어에서 열린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한국 시리즈들의 수상이 불발됐다.

이날 외국어 시리즈 작품상 후보에는 넷플릭스 ‘더 글로리’와 ‘마스크걸’, 티빙 ‘몸값’, 디즈니+ ‘무빙’까지 한국 작품 4개가 올랐다. 이외에도 넷플릭스 ‘뤼팽’(프랑스), 디즈니+ ‘굿 마더’(이탈리아), ‘침묵의 통역사’(독일)가 후보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뤼팽’이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지난 2022년에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2023년에는 ‘파친코’가 외국어 시리즈 작품상을 수상했다. 해당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됐으나 고배를 마시게 됐다.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는 미국 방송영화비평가협회(BFCA)가 주관하는 행사로, 미국을 대표하는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와 TV 부문으로 나뉘어 시상된다. 골든글로브 시상식, 미국영화배우조합상과 더불어 아카데미 수상자를 가장 정확하게 예측해볼 수 있는 시상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드라마.

‘몸값’은 서로의 몸값을 두고 흥정하던 세 사람이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에 갇힌 후, 각자 마지막 기회를 붙잡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며 광기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다. ‘무빙’은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과거의 아픈 비밀을 숨긴 채 살아온 부모들이 시대와 세대를 넘어 닥치는 거대한 위험에 함께 맞서는 초능력 액션 히어로물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