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월드컵)‘박지성 김밥’?…월드컵 대목을 잡아라

  • 등록 2010-06-09 오전 11:17:13

    수정 2010-06-09 오전 11:18:57

[이데일리 SPN 박은별 기자] 월드컵이 코앞으로 다가 오면서 특수를 노린 관련 상품들도 봇물 터지듯 쏟아지고 있다. 태극전사의 이름을 딴 제품들은 기본이다. 월드컵 관련 애칭이 붙은 상품도 많다.
 
▲ 박지성 속옷, 박지성 삼각김밥, 박지성 위스키(사진 위부터 시계방향)
 
◇'박지성 김밥' '이청용 수트' 눈길 확~

요즘 편의점에서 단연 인기 상품은 '박지성표' 먹을거리다. 편의점 GS25는 박지성 선수의 캐릭터가 붙은 10가지 상품을 출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박지성 삼각김밥', '박지성 주먹밥', '박지성 소시지' ‘박지성 햄버거’ 등 종류도 무척 다양하다.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임페리얼15 박지성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박지성 위스키'라는 애칭이 붙었다.

박지성 선수를 간판으로 내건 상품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박지성 속옷까지 나왔을 정도. 현대백화점은 월드컵 시즌을 겨냥해 무역센터점 천호점 등 6개 점포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언더웨어`를 선보였다. 27가지 스타일로 나왔으며 상품에는 맨유 소속 박지성 선수 사진과 맨유 로고 등이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이청용 수트(왼쪽)


이에 뒤질새라 이청용 제품도 등장했다. 훼미리마트는 도시락, 삼각김밥 같은 상품에 이청용 선수의 사진을 새겨 넣은 이청용 상품을 내놓았다. 제일모직 갤럭시는 축구 국가대표 선수와 스태프를 위한 공식 정장 '프라이드 일레븐 수트'의 모델인 이청용의 화보를 전 매장에 붙이고, 긴 제품명 대신 '이청용 수트'라는 애칭을 쓰고 있다. 출시된 지 2주 밖에 안됐지만, '이청룡 수트'는 이 업체의 남성복 매출 가운데 8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두 골 타이' '악마 샌들'…월드컵 애칭상품 히트예감   

이렇게 직접적으로 선수들의 이름을 붙인 상품이 있는가 하면 톡톡 튀는 월드컵 애칭 붙이기도 유행이다.

월드컵 하면 술이 빠질 수 없다. "우리나라 국가대표팀을 위해 생생한 응원을 하겠다"는 뜻에서 '우국생'이라는 애칭이 붙은 막걸리가 등장했는가 하면, 캔 겉면에 대표팀 선수 얼굴이 그려진 일명 '국가대표' 맥주도 나왔다.

또 태극기와 붉은 악마를 그려넣은 '악마 샌들'은 월드컵 응원 `패션 잇 아이템`으로 유행하고 있고, 대표팀이 일본, 에콰도르와의 평가전에서 각각 2대 0 승리를 거뒀을 때 허정무 감독이 매고 있던 붉은색 줄무늬 넥타이도 패션업계에서 행운의 '두 골 타이'라고 불리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개성만점 각양각색의 월드컵 애칭 상품들, 남아공월드컵 열기에 힘입어 갈수록 판매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 관련기사 ◀
☞(남아공 월드컵)놓치면 후회한다…꼭 봐야할 '빅경기3'
☞(핫~월드컵)주영훈, 딸 아라도 응원…`대~한민국`
☞(핫~월드컵)유이 "역대 최강 멤버, 대한민국 파이팅!"
☞(궁금해요! 월드컵)한국-그리스 전은 왜 2D로만?
☞(여기는 남아공) 자블라니의 마법, 월드컵을 흔들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