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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는 지난 2014년 9월부터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전국 각지의 로컬채소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 전국 15개 농가조합이 생산한 로컬채소 45종을 65개 점포에서 선보이고 있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상추, 시금치, 열무 등 선도에 민감한 잎채소를 중심으로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의 올해 상반기 로컬채소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83.6% 증가했으며, 월 평균 매출도 전년보다 약 20% 늘어나는 등 로컬채소 매출은 오름세를 타고 있다.
롯데마트는 올해 말까지 로컬채소 운영 점포 수를 65개에서 100개로 늘리는 동시에 현재 채소 매출에서 6.7% 정도 차지하고 있는 로컬채소 매출 구성비를 15.0%까지 2배 이상 높인다는 목표다.
봉원규 롯데마트 로컬채소 MD(상품기획자) “이동거리와 시간이 짧은 로컬채소의 경우 신선함 덕분에 고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는 지역 농가의 로컬채소와 함께 우수 농가와 롯데마트 모두 웃을 수 있는 지속 성장 가능한 상생 구조로의 변화에 힘쓸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