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더로드 세번째 여정 '인사시킨다'·'알아봐줘서' 발매

  • 등록 2016-09-28 오전 8:53:40

    수정 2016-09-28 오전 8:53:40

온더로드 ‘ON THE ROAD PART 03’(사진=무브먼트제너레이션)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3인조 혼성그룹 온더로드가 세 번째 디지털 싱글 ‘ON THE ROAD PART 03’를 발매했다. 27일 각 음악 사이트에 공개된 신곡은 ‘인사시킨다’와 ‘알아봐줘서’ 두 곡이다.

정원보 이연호 고영인 3명으로 이루어진 온더로드는 지난 두 번째 여정 이후 더욱 단단해진 모습으로 음악을 만들어 나가기 시작했다. 프로젝트 팀을 넘어 이제는 완전한 한 팀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이 세 명은 이번에도 역시 ‘여행 중’이라는 의미의 팀명에 맞게, 자신들의 길을 그려냈다.

‘인사시킨다’는 온더로드의 리더인 정원보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온더로드가 앞서 발표한 ‘나의 길’과 ‘방을 정리하다’가 모두 자신에게 하는 이야기였다면 이번 ‘인사시킨다’는 상대방을 바라보며 이야기하는 곡이다.

‘인사시킨다’는 클래식한 감성과 차분한 음악이 주를 이루었던 지난 앨범들과 달리 새로운 음악적 시도가 돋보인다. 폭넓은 표현력으로 허스키한 저음에서부터 시원하게 뻗는 고음까지 소화해낸 이연호의 보컬에 진솔한 중저음을 장착한 정원보가 새로운 조화를 선보였다.

‘알아봐줘서’는 온더로드 만의 클래식한 감성으로 앨범의 균형을 맞췄다. 스스로 사랑받기에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모두를 위해 쓰인 곡이라고 소속사 무브먼트제너레이션 측은 설명했다. 내가 어떤 모습을 하고, 어떤 성격을 지녀도, 날 있는 그대로 사랑해주어 고맙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았다. 진정한 사랑이 오히려 낯설어진 시대, 사랑받는 것이 어색하고 낮은 자존감이 만연하고 있지만 모두 사랑받을 자격이 있음을 새삼 깨닫게 해준다.

소속사 측은 “고영인의 묵직하고 부드러운 기타 선율에 아름다운 가사의 멜로디를 올려 간결하게 표현한 그야말로 온더로드만의 색깔을 유감없이 발휘한 곡”이라고 전했다.

▶ 관련기사 ◀
☞ 달샤벳 홈파티 버전 티저 공개 "'금토일'만 기다려~"
☞ 유리상자 이세준, 데뷔 20주년 기념앨범 28일 발매
☞ '캐리어를 끄는 여자' 나홀로 상승…'구르미' 20% 위태
☞ 스피카 보형 '1대 걸스피릿' 등극…준우승은 오마이걸 승희
☞ "걸그룹시켜줄게" 10대 연습생 성폭행 혐의 기획사대표 기소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망연자실
  • 갑자기 '삼바'
  • 긴박한 순간
  • 참다 결국..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