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센스' 정철민 PD "마지막 녹화 마쳐…시즌2 긍정 논의 중" [인터뷰]③

  • 등록 2020-10-16 오전 11:44:01

    수정 2020-10-16 오전 11:44:01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시즌2는 긍정적으로 논의 중이에요. 좋은 프로로 개량해 돌아와 더 큰 웃음을 드렸으면 좋겠어요.”

정철민 PD(사진=tvN)
tvN ‘식스센스’ 정철민 PD가 시즌2에 대한 계획을 이같이 전했다. 최근 이데일리와 만난 정 PD는 “마지막 회까지 녹화를 다 마친 상태다. 이제 슬슬 시즌2 얘기를 하고 있다”고 시즌2에 대한 긍정적인 답변을 했다.

시즌2로 돌아온다면 ‘식스센스’는 어떤 모습일까. 정 PD는 “멤버는 무조건 그대로 가고 싶다. 이 멤버십을 유지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라며 “포맷은 개량할 부분은 개량을 하려고 한다. 2~30대는 멤버들의 호흡을 좋아하고 40대 이상은 정보 전달에 대한 관심이 크다. 그 중간 지점을 찾는 것이 힘들다”며 새로운 시즌에서는 이런 점을 충족해 돌아오겠다는 각오다.

‘식스센스’는 여섯 명의 출연진이 진짜 속에 숨어 있는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를 찾는 예측 불허 육감 현혹 버라이어티. 진짜 같은 가짜 식당, 그리고 폐가를 식당으로 꾸미는 극적인 과정들이 공개되며 첫회부터 화제를 모았다. 신선한 포맷과 멤버들의 유쾌한 케미 등이 어우러지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정 PD는 ‘식스센스’를 기획한 것에 대해 “유재석 씨와 얘기를 하다보니 연예인들은 밖을 잘 못 돌아다니니 핫플레이스도 잘 모르더라. 알고보니 핫플레이스도 많고 그래서 그런걸 시청자분들에게도 알려드리면 좋을 것 같았다”며 “‘또 제가 ’런닝맨‘, ’미추리‘를 했는데 대구 노모께서 제가 하는 프로그램은 어렵다고 하시더라. 어른들도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정보성 프로그램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식스센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철민 PD(사진=tvN)
그러나 단순히 핫플레이스를 소개한다는 포맷은 타 예능, 교양 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특별한 경쟁력이 없다고 생각했고 예능적인 요소를 가미하기 위해 ’진짜‘와 ’가짜‘라는 장치를 넣었다. 또한 재미를 위해 유재석과 여자 출연진의 호흡을 생각했다.

정 PD의 예상대로 유재석과 네 명의 여자 출연진의 티격태격 케미가 유쾌한 호흡을 완성하며 ’식스센스‘의 빼놓을 수 없는 재미포인트로 자리잡았다. 네 명의 여자 멤버들 역시 각자의 개성과 매력으로 ’식스센스‘의 재미를 높이고 있다.

정 PD는 캐스팅 비화에 대해 “전소민은 캐스팅 1픽이었다. 워낙 열심히 하고 프로의식이 강하다”고 칭찬했다. 이어 제시는 유재석의 추천을 받았다며 “제시가 더 어릴 때 본 적이 있었는데 지금 보니 더 순하고 여리고 생각도 싶어졌더라. 눈물도 많고 마음도 여리다. 좋은 출연자이기도 하지만 너무 너무 아끼고 사랑하는 동생이다”고 애정을 표했다.

미주에 대해서는 “예능하는 모습을 보면 파이팅 넘치게 열심히 한다. 아이돌이면 그러기 쉽지 않다. 아이돌이 그런 모습을 보이면 호불호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데 그런 것에 아랑곳하지 않고 예능길을 걷는 모습 보면 열심히 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잘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맏언니 오나라에 대해서는 “뭔가 동생들을 잘 받아주면서도 재미없지 않은 언니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오나라 씨가 생각나 얘기를 꺼냈는데 재석이형도 좋을 것 같다고 했다”면서 “오나라 씨도 너무 좋은 사람이더라. 기본적으로 버라이어티 꾸릴 때 인성을 중요하게 여긴다. 케미가 중요한 만큼 좋은 사람들이어야 그런 케미가 나오더라”고 설명했다

‘식스센스’(사진=tvN)
“좋은 사람들과 노력하면 좋은 결실이 오겠다는 생각”이라는 정 PD의 말은 맞았다. 유재석, 오나라, 전소민, 제시, 미주의 가족 같은 케미는 새로운 프로그램인 ’식스센스‘가 자리를 잡는데 큰 역할을 했다. 정 PD는 “회차가 거듭될수록 찐자매처럼 케미가 물이 올랐다. 8회 녹화가 끝날 때 다들 아쉬워했다”면서 “네명이 한 덩어리다. 항상 유재석 씨만 빠져있고 네 명의 여자 출연자가 모여서 속닥속닥 얘기를 한다. 유재석 씨는 안 외롭다고 하는데 그 모습도 재밌다. 꼭 여고에 온 교생선생님 느낌”이라고 표현했다.

새롭고 신선한 포맷, 멤버들의 케미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식스센스‘. 정 PD는 “재밌게 시청해주시고 메일이든 댓글이든 좋은 평가 해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린다. 매회 고생하는 제작진 분들과 출연진도 감사하다”며 “코로나19로 힘들었는데 그래도 잘 촬영을 마친 것 같다. 늘 힘이 되어주는 유재석 씨에게 고맙고 믿고 뛰어들어준 오나라, 전소민, 제시, 미주 씨도 사랑하고 고맙다. 저만 잘하면 될 것 같다. 이 좋은 사람들 오래오래 봤으면 좋겠다”고 시즌1를 마치는 소감을 전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