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블루스' 이병헌, 제주 트럭만물상 변신

  • 등록 2022-03-17 오전 10:16:16

    수정 2022-03-17 오전 10:16:16

사진=‘우리들의 블루스’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우리들의 블루스’ 이병헌이 제주 트럭만물상으로 변신한다.

오는 4월 9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지티스트)는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는 제주, 차고 거친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각양각색 인생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전하는 드라마다. 인간애에 대한 깊은 통찰을 보여준 노희경 작가의 신작으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믿고 보는 배우’ 이병헌의 출연은 드라마를 향한 기대감을 높이는 부분이다. 어떤 작품이든, 어떤 캐릭터든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이병헌은 이름만으로도 ‘믿보배’ 존재감을 증명하는 배우. 드라마로는 ‘미스터 션샤인’ 이후 약 4년 만 안방극장에 돌아온 이병헌은 최근 작품들에서 보여준 카리스마를 벗고, 친근하고 일상적인 캐릭터로 ‘우리들의 블루스’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이병헌이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맡은 역할은 제주 태생 트럭만물상 이동석이다. 이동석은 투박하고 무뚝뚝한 성격을 가진 인물. 트럭 하나에 의지해 섬들을 오가며 장사를 하고, 잠도 트럭에서 잔다. 머무는 집도 없이 그가 왜 이런 거친 삶을 살고 있는지, 이동석의 이야기에 궁금증이 쏠린다.

이런 가운데 제작진이 공개한 ‘우리들의 블루스’ 이병헌의 첫 스틸컷에서는 트럭만물상 이동석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그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거리 한복판에서 각종 생활용품, 옷을 팔고 있는 이병헌은 호객 행위까지 자연스럽게 하고 있다. 투박한 느낌을 한껏 살린 헤어와 소탈한 의상 등 실제 시장에서 툭 튀어나온 듯한 그의 모습은 만물상인 이동석 캐릭터를 뚜렷하게 각인시킨다.

앞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이병헌은 차진 제주 사투리로 만물상인 이동석의 강렬한 등장을 예고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현장에서 이병헌은 실제 상인들과 같은 의상, 소품까지 디테일하게 챙기며 현실감을 불어넣었다는 후문. 생활감 묻은 그의 연기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이미 캐릭터와 일체화 된 이병헌의 모습이 본방송을 향한 기대를 높인다.

‘우리들의 블루스’ 제작진은 “이병헌은 첫 촬영부터 ‘이동석’에 완벽 몰입한 모습으로 나타나 감탄을 자아냈다”라며, “이병헌은 극중 제주로 내려온 민선아(신민아 분)와의 아련한 재회, 엄마 강옥동(김혜자 분)과 남처럼 살게 된 아들의 이야기 등 다양한 관계 속 이동석의 이야기를 그릴 예정이다. 그 안에서 다채로운 연기로 드라마를 채울 이병헌의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라이브(Live)’, ‘괜찮아, 사랑이야’,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등 웰메이드 드라마를 함께 탄생시킨 노희경 작가와 김규태 감독이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김혜자, 고두심, 엄정화 등 14명 배우들이 총출동한 역대급 캐스팅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4월 9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엄마 나 좀 보세요~
  • '바다 위 괴물'
  • 우승 사냥
  • 망연자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