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남결' 김중희 "송하윤 내가 찼는데 편집…시즌2 한다면?" [인터뷰]②

  • 등록 2024-02-21 오후 12:11:16

    수정 2024-02-21 오후 12:11:16

김중희(사진=길스토리이엔티)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수민이요? 제가 경욱스럽게 찼어요.(웃음)”

배우 김중희가 미묘한 러브라인으로 재미를 더했던 송하윤과의 호흡에 대해 전했다. 21일 서울 강남구의 한 카페에서 김중희와 만나 지난 20일 종영한 tvN 월화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이하 ‘내남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내남결’은 절친과 남편의 불륜을 목격하고 살해당한 강지원(박민영 분)가 10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경험하며 시궁창 같은 운명을 그들에게 돌려주는 본격 운명 개척 드라마. 김중희는 극 중 강지원에게 이유 없이 시비를 거는 꼰대 상사 김경욱 역으로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사진=tvN)
김중희는 정수민 역의 송하윤과 미묘한 관계를 선보이며 캐릭터성을 살렸다. 김중희는 “수민이와의 로맨스는 길게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다. 정말 끝까지 가고 싶었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편집된 장면 비하인드도 전했다. 그는 “사실 수민이를 제가 찬다. 그 장면이 편집돼서 좀 아쉬웠다”며 웃어 보였다. 이어 “수민이가 ‘오빠 다시 시작하면 안 돼요?’ 했다. 저는 ‘사랑했던 추억은 가슴에 담아두자. 이 말 하려고 나왔어. 잘 살아’ 하면서 머리를 쓸어 넘기면서 갔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좀 진지한 멜로, 잔잔한 휴먼 장르도 해보고 싶다. 요즘에는 차도남(차가운 도시 남자)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역할을 해보고 싶더라”라고도 덧붙였다.

김중희(사진=길스토리이엔티)
송하윤과의 호흡은 어땠을까. 김중희는 “너무 좋은 파트너였다. 연기도 너무 잘하고 사람 자체가 착하더라”라며 “그 역할이 엄청 어려운 역할이라 힘들었을 텐데 단 한 번의 짜증도 없었다. ‘쌈, 마이웨이’ 속 밝은 모습이 딱 본인 모습이었다. 팬이 됐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유지혁 역의 나인우에 대해서는 “흔히 댕댕이(강아지) 같다고 하지 않나. 정말 그 느낌이다. 그 큰 사람이 멀리서 휘적휘적 ‘형’ 하면서 왔다. 천장 닿겠다고 손 내리라고 했다”면서 “근데 연기할 때는 또 바로 몰입했다”고 말했다.

가장 많이 부딪혔던 박민영과는 어땠을까. 김중희는 “장난도 치고 아이디어도 많이 줬다. 제가 일식집에서 얘기할 때 물수건으로 목을 닦는 장면이 있지 않나. 그건 제가 준비해 갔는데 민영이가 겨드랑이까지 닦아보는 건 어떠냐고 했다. 그게 그대로 방송에 나왔더라”라고 에피소드를 전했다.

(사진=tvN)
김경욱은 극 중 빌런 중 유일하게 회사에 남았다. 반성하는 모습도 보였다. ‘개과천선 엔딩’에 대해 김중희는 “처음엔 저도 개과천선하는 줄 몰랐다. 원작처럼 수민이를 돕다가 나쁜 길로 빠질 줄 알았다. 제가 이렇게 끝까지 갈 거라고 생각을 못 했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시즌2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치며 “한편으로는 다 죽는데 혼자 개과천선해서 끝까지 살아남는 거에 대한 자부심? 시즌2가 된다면 나올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내남결’은 김중희에게 어떤 의미로 남을까. 김중희는 “종방연 때 스태프들, 배우들과 실시간으로 드라마를 집중해서 봤다. 이야기를 정말 많이 했다”면서 “3차로 노래방을 갔는데 이경이가 마이크를 안 놓더라. 배우들도 스태프들도 다 끝까지 남았다. 얼마나 분위기가 좋으면 이렇게 다 남아있지 생각도 들었다”라며 훈훈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이어 “김경욱이라는 희극적인 악역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그걸 하려고 노력한 제 자신에게도 너무 고맙다. 지금까지 한 작품들을 돌아봤을 떄 터닝포인트가 되는 작품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