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승격 다짐’ 뮬리치, “부끄러움에 잘 쉬지도 못해... 성남 팬들께 인사드릴 것”

성남서 2시즌 동안 21골 1도움
지난해 수원삼성에선 부상 겹치며 4골 1도움에 그쳐
추가 개인 훈련하며 개인과 팀 명예 회복 다짐
  • 등록 2024-02-24 오후 4:26:21

    수정 2024-02-24 오후 4:26:21

득점 후 기뻐하는 뮬리치.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수원삼성의 뮬리치.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K리그 최장신(203cm) 선수인 뮬리치(수원삼성)가 2024시즌을 개인과 팀의 명예 회복 기회로 삼고자 한다.

뮬리치는 2021년 성남FC에 입단하며 K리그와 인연을 맺었다. 2m가 넘는 신장에도 제공권보다는 빠른 주력과 킥 능력이 돋보이는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성남에서 2시즌 동안 21골 1도움을 기록한 그는 지난 시즌 개막을 앞두고 수원삼성으로 이적했다.

뮬리치는 수원삼성에서 보낸 첫 해 어려움을 겪었다. 개막을 앞둔 상황에서 이적하며 함께 동계 훈련을 치르지 못했다. 여기에 부상이 겹치며 출발이 늦었다. 결국 4골 1도움에 그쳤고 시즌 내내 부진했던 수원삼성도 강등의 쓴맛을 봤다.

뮬리치는 먼저 팬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고개를 숙였다. 그는 “강등당하며 정신적으로 아주 힘들었고 계속 생각나고 후회된다”라며 “휴식기에도 계속 아픔이 떠올라서 제대로 쉬지도 못했다”라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지난 시즌 성적이 좋지 못했는데 팬들은 홈, 원정 가릴 것 없이 항상 찾아주셨다”라며 “마지막 라운드까지 응원해 주셔서 더 감사하고 죄송하다. 그리고 스스로 너무 부끄러웠다”라고 덧붙였다.

뮬리치는 “나 역시 지난해 부상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하면서 팀에 도움을 주지 못했다”라며 “올해는 부상 없이 첫 훈련부터 함께해서 컨디션과 기분 모두 정말 좋다”라고 말했다. 그는 “모든 팀원이 열심히 하고 있고 우리 팀의 목표가 승격이기에 함께 해주셨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뮬리치는 지난해 부진 원인 중 하나로 꾸준하지 못했던 경기 출장을 꼽았다. 부상도 있었으나 전술적인 선택으로 뛰지 못하기도 했다. 그는 “항상 훈련에서 100%를 쏟아왔고 3경기 연속 골을 넣었는데 다음 경기에 빠지기도 했다”라며 “개인적으로 경기 리듬이 중요한 편이라 솔직히 힘들었다”라고 떠올렸다.

그는 “많이 혼란스러웠고 스트레스도 받았지만 출전 여부를 결정하는 건 감독님의 몫”이라며 “존중하고 따라야 하는 게 맞기에 당시에도 아무 말하지 않았다”라고 전했다.

뮬리치가 올 시즌 부활을 다짐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뮬리치는 친정팀 성남FC와 적으로 마주하게 된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뮬리치는 명예 회복을 위해 추가 개인 훈련도 진행 중이다. 그는 “슈팅과 헤더 등 부족한 부분을 연습하고 있다”라며 “어떤 선수든 혼자 해결할 수 없기에 동료들과 호흡을 더 맞추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뮬리치는 올 시즌 처음으로 K리그2 무대를 경험한다. K리그2엔 친정팀 성남이 있다. 뮬리치는 ‘성남’이라는 말을 듣자마자 미소를 보였다. 그는 “성남과의 맞대결을 생각은 해봤는데 어떤 감정이 들지 아직은 잘 모르겠다”라며 “내 위치에서 열심히 해야 한다는 생각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한국에선 경기 후 친정팀 서포터즈에게 인사하러 가는 문화가 있다는 걸 알고 있다”라며 “경기 중엔 치열하게 경쟁하겠지만 끝나면 주저 없이 성남 팬들을 만나러 갈 것이다. 처음 한국 땅을 밟았을 때부터 항상 응원해 주신 기억이 선명하다”라고 기대했다.

뮬리치는 “경기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성남 골문을 노리겠지만 득점하더라도 세리머니는 할 생각이 없다”라면서 “물론 그 전에 내가 득점해야 한다라고 웃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