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동호랭이 비보 아픔 딛고…트라이비 향해 쏟아지는 격려와 응원

신곡 '다이아몬드' 컴백 활동 지속
"마지막 협업작 눈부시게 빛나도록"
  • 등록 2024-02-26 오후 12:10:00

    수정 2024-02-26 오후 12:10:00

트라이비 송선 ‘인기가요’ 무대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고(故) 신사동호랭이의 유지를 받들어…”

음악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S.Tiger, 본명 이호양)를 하늘로 떠나보낸 아픔을 딛고 활동 중인 그룹 트라이비(TRI.BE·송선, 켈리, 현빈, 지아, 소은, 메리)를 향한 K팝 팬들의 격려와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트라이비는 25일 방송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4번째 싱글 타이틀곡 ‘다이아몬드’(Diamond) 무대를 꾸몄다. 이들은 흰색 리본을 단 검은 의상을 입고 무대에 올랐다. 23일 사망한 신사동호랭이를 향한 애도의 뜻을 표한 것이다. 트라이비가 ‘인기가요’에 출연한 이날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는 신사동호랭이의 발인식이 엄수됐다.

신사동호랭이는 생전 트라이비 소속사 티알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를 맡았다. 트라이비 기획 단계부터 음악 제작 전반을 진두지휘했다. 신곡 ‘다이아몬드’ 또한 신사동호랭이가 프로듀싱한 곡이다. 신사동호랭이는 작사, 작곡, 편곡 작업에 모두 참여했다.

트라이비의 ‘인기가요’ 무대 말미에는 멤버 송선이 엔딩 포즈를 취하며 눈물을 글썽이는 모습이 포착돼 보는 이들의 마음을 먹먹하게 했다. 팀의 맏언니인 송선은 이전 소속사인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에서 연습생 생활을 할 때부터 신사동호랭이와 인연을 쌓은 멤버다. 신사동호랭이는 바나나컬쳐 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를 지냈다.

故 신사동호랭이
트라이비
‘다이아몬드’는 트라이비가 지난해 2월 ‘위 아 영’(WE ARE YOUNG)을 타이틀곡으로 한 2번째 미니앨범 ‘웨이’(W.A.Y) 활동을 마친 이후 1년 만에 내놓은 정식 컴백작이다. 트라이비는 20일 싱글을 내고 공백을 깼다. 이 가운데 컴백 3일째였던 23일 신사동호랭이의 부고 소식이 전해져 트라이비를 향한 팬들의 걱정어린 시선이 이어졌다.

티알엔터테인먼트와 트라이비 멤버들은 고심 끝 컴백 활동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티알엔터테인먼트는 입장문을 통해 “신사동호랭이의 유지를 받들어 활동을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다”면서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애정을 갖고 함께 달려와준 신사동호랭이의 마지막 앨범이 눈부시게 빛날 수 있도록 당사를 비롯한 트라이비 멤버들 모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애정 어린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트라이비는 24일 MBC ‘쇼! 음악중심’과 25일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연해 ‘다이아몬드’ 무대를 선보였다. 이 가운데 온라인상에서는 트라이비를 향한 K팝 팬들의 응원 댓글이 쏟아졌다. 유튜브에 게재된 트라이비의 음악 방송 무대 영상에는 “어려운 시기임에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신사동호랭이가 하늘에서 행복한 모습으로 트라이비를 지켜봤으면 좋겠다” 등의 댓글이 이어지는 중이다.

트라이비
‘다이아몬드’는 고난과 역경을 딛고 진정한 자아를 찾는 과정을 주제로 다룬 아프로 비트 장르 곡이다. 트라이비는 데뷔 초부터 다채로운 리듬 구성과 타악기 소리가 특징인 아프로 비트 장르 요소를 접목한 곡들을 꾸준히 선보여왔다. ‘다이아몬드’는 트라이비가 활동곡으로 내세운 곡 중 아프로 비트 장르 색채가 가장 짙은 곡이다.

그런 점에서 볼 때 ‘다이아몬드’는 트라이비가 승부수를 띄우기 위해 내놓은 곡이라고도 할 수 있다. 멤버들은 컴백 언론 쇼케이스 당시 “아프로 비트는 걸그룹이 많이 시도하지 않은 장르라고 알고 있다”면서 “앞으로 이 장르를 들었을 때 ‘트라이비 노래 아니야?’ 하는 반응이 나오게끔 하는 것이 이번 활동의 목표”라고 밝혔다.

2021년 2월 데뷔한 트라이비는 활동 초기 코로나19 대유행 여파로 팀을 알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 입지를 탄탄히 다져놓지 못한 상황에서 연이어 쏟아져나온 대형기획사 신인 걸그룹들과 경쟁해야 했다 보니 K팝 아이돌계에서 존재감을 발산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렇기에 트라이비에게는 1년 만에 펼치는 이번 컴백 활동이 중요한 분수령이다. 신사동호랭이는 생전 이데일리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트라이비가 밀리언셀러 곡을 만들어낼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팀이자 경쟁력 있는 바이브를 갖춘 팀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히며 멤버들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했다. 트라이비가 K팝 팬들의 격려와 응원 속 진행 중인 ‘다이아몬드’ 활동으로 활발한 행보를 이어나갈 탄탄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될지 주목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스트레칭 필수
  • 칸의 여신
  • 김호중 고개 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