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 "정상인 해보고 싶어 택한 '싱글 인 서울', 몸 편하니 살쪄"[인터뷰]①

  • 등록 2023-11-21 오전 11:21:02

    수정 2023-11-21 오전 11:25:20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배우 이동욱이 오랜만의 영화로 ‘싱글 인 서울’을 택한 이유와 본인만의 작품 선정 기준 등을 밝혔다.

이동욱은 영화 ‘싱글 인 서울’(감독 박범수)의 개봉을 앞두고 21일 오전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싱글 인 서울’은 혼자가 좋은 파워 인플루언서 ‘영호’(이동욱 분)와 혼자는 싫은 출판사 편집장 ‘현진’(임수정 분)이 싱글 라이프에 관한 책을 만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웰메이드 현실 공감 로맨스다. 스크린, 안방극장을 오가며 로맨스 장인으로 활약해온 배우 이동욱과 임수정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장현성, 이미도, 이솜, 지이수, 김지영, 이상이 등 베테랑 배우들이 총출동해 유쾌한 서울의 로맨스를 완성한다. 영화 ‘건축학개론’의 제작진이 새롭게 선보이는 로맨스로 기대가 높다.

이동욱은 ‘싱글 인 서울’에서 비연애, 비혼주의를 외치며 싱글 라이프를 예찬하는 파워 인플루언서 겸 논술강사 ‘영호’ 역을 맡아 임수정과 현실 공감 로맨스 호흡를 펼친다.

이동욱은 “이 작품을 하기 전에 판타지 액션 스릴러 장르 위주로 했어서 좀 지쳤었다”며 “정상인, 사람같은 역할을 하고 싶었다”고 말문을 열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현실 공감이 되는 작품을 하고 싶단 생각을 했었다. 판타지 장르는 끊임없이 관객들을 설득해야 한다. 이런 세계관, 능력을 끊임없이 설득하는 게 피곤하고 쉽지가 않았다”며 “누가 봐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었는데 ‘싱글 인 서울’의 제의가 왔고 읽어보니 대본도 술술 잘 읽히더라. 감독님의 재치있는 대사와 영호의 내레이션들이 독특한 재미포인트라고 느꼈다. 여기에 임수정 배우도 합류한다 해서 흔쾌히 수락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기간 중 개봉한 ‘해피 뉴 이어’ 이후 오랜만에 스크린 주연으로 관객들을 만나는 소감을 묻자 “큰 스크린에서 오랜만에 제 얼굴을 보니 좋았다. 언론배급시사회로 처음 봤는데 쑥스럽더라”며 “제가 모니터를 누구와 같이 못 하는 편이다. 실제로 가족들하고도 모니터를 잘 안 한다. 극장 안에서 많은 관객들과 소통하니 반응을 살펴보느라 쑥스러워서 집중이 잘 안됐다”고 털어놨다.

오랜만에 도전한 현실 로맨스 연기에 대한 소회에 대해선 “일단 몸이 편하다”며 “와이어를 타거나 6~7시간씩 액션신을 찍지 않아도 돼서 편하더라. 이 작품 찍으면서 살도 좀 쪘다”고 너스레로 폭소를 유발했다.

이어 “세계관에 대한 설득을 안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으니까 조금 더 캐릭터나 상황을 편하게 펼쳐보일 수 있는 그런 장점이 있더라”며 “그런 반면에 나중에는 좀 심심하다는 생각도 있었고. 이거 하면 이거 하고 싶고 저거 하면 저거 하고 싶은 심리 같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싱글 인 서울’의 촬영이 끝나자마자 ‘구미호뎐1938’(이하 ‘구미호뎐2’)의 촬영이 이어졌다고. 이동욱은 “병이 도지듯 참지 못하고 또 ‘구미호뎐2’로 날아다녔다”고 토로해 포복절도케 했다.

한편 ‘싱글 인 서울’은 오는 11월 29일 개봉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