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YG NEW 걸그룹, 데뷔 10월 예상"

'슈스케' 출신 유나킴 빠지고 김은비 생존
신인 걸그룹, 빅뱅과 정반대 데뷔 전략
  • 등록 2013-06-19 오전 9:36:52

    수정 2013-06-19 오전 9:36:52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YG 새 걸그룹’의 데뷔 시기가 공개됐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는 19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블로그인 YG라이프에 새 걸그룹의 데뷔 시기를 발표했다.

양현석 프로듀서는 “신인 걸그룹의 데뷔는 오는 10월께로 예상하고 있다”며 “투애니원(2NE1) 이후 약 4년 만이다”고 밝혔다. 그는 또 글의 말미에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출신인 강승윤의 근황에 대해서도 예고했다.

다음은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가 YG블로그에 남긴 글

-YG 신인 걸 그룹의 데뷔시기는?

▲YG 신인 걸 그룹의 데뷔는 오는 10월경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YG에서 오랜 기간 동안 연습 과정을 거친 신인 걸 그룹의 데뷔는 2006년 데뷔한 빅뱅과 2009년 데뷔한 투애니원 이후 약 4년 만에 발표되는 것 같습니다. 약 3년의 연습기간을 거친 이들의 평균 연령은 17세로서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일본어에 능통한 친구들인지라 국내뿐 아니라 해외활동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신인 그룹입니다.

-몇 명으로 구성되는가?

▲처음에는 10여 명을 예상하며 시작한 프로젝트였는데 지난 수년간 선발된 수십여 명의 연습생들이 치열한 경쟁을 치렀고 그 결과 현재 6명만이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아쉽게도 ‘슈퍼스타K’ 출신의 유나 킴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팀에서 제외됐으며 같은 ‘슈퍼스타K’ 출신의 김은비양은 마지막 남은 6명 안에 존재합니다.

-이들만의 프로모션 전략은?

▲YG 신인 걸 그룹의 데뷔는 기존의 방식과는 전혀 다른 정반대의 데뷔 형태입니다.

오는 10월부터 한 명 또는 두 명씩 순차적인 데뷔를 통해 멤버들의 실력을 대중들에게 먼저 검증 받게한 후 내년에 완전한 팀을 이룬다는 계획입니다. 빅뱅의 경우 팀으로 데뷔해 현재 다섯 명의 멤버들이 모두 솔로 활동을 병행하고 있는데 YG 신인 걸그룹은 그와 정 반대로 생각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멤버들의 솔로 데뷔가 먼저 이루어지고 추후에 팀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현재 악동뮤지션, 이하이와 함께 일본에 와 있습니다.얼마 전 악동뮤지션이 방송 인터뷰에서 이하이가 가장 어려운 선배라는 농담을 한 적도 있고 YG의 막내인 이들은 저에게도 가장 어려운 존재들인지라 대성의 일본 콘서트를 보여주겠다는 핑계로 짧은 여행을 통해 이들과 좀 더 친해지고 싶다는 판단에서입니다. 도착 첫날 두 팀은 디즈니랜드에 함께 다녀와 많이 가까워진 듯하고 저는 저녁 식사자리를 통해 많은 대화를 시도했는데 이하이에 이어 YG 막내 자리를 넘겨받은 악동뮤지션의 이수현 양이 열다섯 살인지라 많은 격세지감을 느끼기도 했습니다만 모두 밝고 긍정적인 친구들이기에저에게도 매우 유쾌한 자리였습니다. 이들의 자세한 앨범 소식은 며칠 뒤에 다시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찍 하트
  • '곰신' 김연아, 표정 3단계
  • 칸의 여신
  • 스트레칭 필수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