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중권, 윤석열 직격 "페미니즘 발언, 지지율 뚝뚝 떨어져"

尹 "건강한 페미니즘 필요" 발언 두고
진중권 "선을 넘었다…여성 전체를 적으로 돌려"
  • 등록 2021-08-04 오전 7:21:57

    수정 2021-08-04 오전 7:21:57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페미니즘 관련 발언에 대해 “지지가 뚝뚝뚝뚝 떨어져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연합뉴스)
진 전 교수는 지난 3일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 출연해 “중도층이 볼 때 특히 여성들이 볼 때는 용서할 수 있는 발언이 아니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정도면 지지를 철회할 수도 있는 굉장히 중대한 사안이라고 본다”며 “선을 넘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개인주의니, 자유주의니 그런 것은 진보, 보수에 따라 견해가 다를 수 있지만 이것은 사회 상식의 문제다. 뭐가 건강한 페미니즘인가는 남성들이 규정할 수 없는 것”이라며 “건강한 대선 후보라면 이런 얘기를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제는 윤 전 총장이 이런 발언을 너무 쉽게 하는 것 같다”며 “선거전략이라면 그 자체도 나쁜 거지만 본인의 소신이라 그러면 더 큰 문제인데 심각한 문제라는 사실을 인지를 못 하는 것 같다”고 했다.

그는 윤 전 총장이 페니미즘 관련 발언을 한 이유로 “이준석 당대표 당선의 후폭풍, 악영향이라고 해야 되나, 쉽게 말해서 거기에서 재미를 봤기 때문이다”라며 “보통 2030 남성들이 그런 얘기를 하는데 그 정서를 전하면서 2030에게 어필을 하는 것으로 여성 전체를 이렇게 적으로 돌려버리는 전략이다”고 해석했다.

진 전 교수는 “어차피 여성들은 정치적 목소리가 약해 정치적 목소리가 강한 쪽을 이렇게 호소하는 게 유리하다 이런 생각들을 하는 것 같다”는 것이지만 이는 “그릇된 생각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뉴시스)
앞서 윤 전 총장은 지난 2일 국민의힘 초선의원 공부 모임인 ‘명불허전 보수다’ 초청 강연에서 “페미니즘이란 것도 건강한 페미니즘이어야지, 이게 선거에 유리하고 집권연장하는 데 악용돼선 안 된다”고 밝혔다.

이어 “페미니즘이 너무 정치적으로 악용되서 남녀 간 건전한 교제 같은 것도 정서적으로 막는다는 얘기도 있고, 사회적으로 봤을 때 아이를 낳아 기를 수 있는 여건이 너무 안 된다. 출산 장려금을 준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라며 저출생 원인을 꼽기도 했다.

이를 두고 여권에서는 “여성혐오를 조장했다”라며 연일 공세를 이어갔다.

이에 대해 윤 전 총장은 “정치는 조금 다르다”면서 “설명을 자세하게, 예시를 들어 하다보니 오해를 부른 게 아닌가 생각한다. 앞으로 조심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