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임수정 '시간이탈자', 4개월 촬영 성료..올해 개봉

  • 등록 2015-02-04 오전 8:08:53

    수정 2015-02-04 오전 8:08:53

조정석 임수정 이진욱
[이데일리 스타in 강민정 기자] 임수정, 조정석, 이진욱 주연의 영화 ‘시간이탈자’(가제)가 모든 촬영을 마쳤다.

‘시간이탈자’는 지난 1일 서울 종로에서의 촬영을 끝으로 4개월 간의 모든 일정을 마치고 크랭크 업 했다. ‘시간이탈자’는 1983년과 2015년의 두 남자가 우연히 꿈을 통해 서로의 일상을 보기 시작하고, 서로에게 연결된 한 여자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과거의 사건을 추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꿈으로 연결된 과거와 현재라는 독특한 설정과 세 남녀의 애틋한 관계, 범죄 사건을 둘러싼 흥미진진한 전개가 더해졌다.

종로에 위치한 보신각 앞에서 진행된 마지막 촬영은 2015년 새해를 앞둔 제야의 종 타종 행사의 인파 속에서 ‘건우’가 ‘소은’을 처음 마주치는 장면으로, 200여명의 보조출연자가 동원된 가운데 추운 겨울 날씨 속 새벽까지 이어진 촬영에도 불구하고 4개월 간 함께 한 스태프와 배우들의 강한 집중력과 호흡, 뜨거운 열기로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매 순간 치열하지만 훈훈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모든 여정을 함께 했던 현장의 모든 이들은 서로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하며 순조롭게 일정을 마친 감회와 아쉬움을 나누었다.

30년 시간 차의 두 인물 1983년의 ‘윤정’과 2015년의 ‘소은’ 1인 2역을 연기한 임수정은 “마지막 촬영인데 믿어지지 않는다. 과거의 윤정과 현재의 소은을 연기하면서 시간을 이탈하는 것 같은 감정의 경험을 했던 것 같고,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은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연인을 위해 모든 것을 거는 ‘지환’ 역을 맡은 조정석은 “기분이 남다르고 그 동안 열심히 촬영했던 장면들이 어떻게 완성될지 벌써부터 기대되고 궁금해지는 작품이다. 1983년과 2015년이 교차되며 펼쳐지는 이야기가 재미있는 관람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는 기대를 전했다.

‘건우’ 역으로 첫 형사 역 도전에 나선 이진욱은 “감독님과 임수정씨, 조정석씨 덕분에 더욱 따뜻하게 촬영했다. 관객 분들의 마음 속 깊이 남는 영화가 되기를 바란다. 강렬하지만 부드러운 여운, 좋은 감동을 드리는 작품이 될 거라 믿는다”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곽재용 감독은 “사랑하는 사람의 비극적 운명을 미리 알게 되었을 때의 슬픔과 그 운명을 바꾸려 노력하는 과정의 절실함을 통해, 늘 곁에 있는 사람들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고 싶다”는 연출의도와 더불어 “언제나 다시 생각나고 그리워지는 현장이 될 것 같고, 4개월간 함께 고생한 스태프들과 배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마지막 촬영에 대한 감회를 전했다.

‘시간이탈자’는 ‘추격자’ ‘용의자’의 이성제 촬영감독, ‘써니’ ‘과속스캔들’의 이요한 미술감독, ‘타짜’ ‘도둑들’의 신민경 편집감독, ‘광해, 왕이 된 남자’ ‘용의자’ 김준성 음악감독 등 충무로 최고의 실력파 스태프까지 가세하여 작품에 대한 신뢰를 높인다. 후반 작업을 거쳐 올해 개봉 예정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