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성공? 3가지 습관만 지키면 문제 없어!

  • 등록 2012-07-22 오전 10:17:35

    수정 2012-07-22 오전 10:17:35

[이데일리 우원애 리포터] 음식일기 쓰기, 식사 거르지 않기, 외식 줄이기…. 이 3가지 습관이 체중 감소와 체중 유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미국 프레드 허친슨 암연구센터의 앤 맥티에르난 박사 연구팀이 지난 1년간 50~75세의 여성 123명을 추적 조사한 결과다.

연구팀은 123명의 실험 참가자들에게 음식일기 쓰기, 식사 거르지 않기, 외식하지 않기 등 3가지 규칙을 지키도록 권유했다. 그리고는 규칙을 모두 지킨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의 몸무게 변화를 꼼꼼히 체크했다.

1년 후 참가자들은 평균 10%의 체중 감소를 보였으나, 개인마다 감량한 몸무게의 차이를 보였다.

이들 중 매일 빼먹지 않고 음식 일기를 쓴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2.7kg, 하루 세끼를 꼬박 챙겨 먹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3.6kg 더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주 1회 이상 점심을 밖에서 사먹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2.3kg 덜 빠졌다.

앤 맥티에르난 박사는 “이 실험은 다양한 살빼기 형태를 조사해 그 중 어떤 것이 효과가 있고 어떤 것이 효과가 없는지 알아본 최초의 연구”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영양과 식이요법학 아카데미 저널(Journal of the 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에 게재됐다.

▶ 관련포토갤러리 ◀ ☞청춘불패 `청춘민박` 사진 더보기
☞2012 국제 비만여성 엑스포 사진 더보기
☞이효리 보그 화보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여배우 김하늘·김남주, `다이어트 식단`은?
☞다이어트, 여자만 관심 있는게 아니다
☞고단백 고칼로리 섭취해야 `다이어트` 성공
☞다이어트 성공 하려면.."이런 사진 보지마세요"
☞"한번 뚱보는 영원한 똥보" 다이어트보다 힘든 `비만 낙인`
☞`작심 3일` 다이어트 1년에 몇번 시도할까?
☞"혈액형 따라 다이어트하세요"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