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크리처' 수현 "시대적인 배경은 별개…크리처 보고 놀라" [인터뷰]②

  • 등록 2024-01-12 오후 3:40:10

    수정 2024-01-12 오후 3:40:10

수현(사진=넷플릭스)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개인적으로 이야기의 시대적인 배경과는 별개로 작가님, 감독님이 다 좋은 팀이라고 생각했어요.”

12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시즌1 공개 기념 인터뷰에서 수현이 작품 출연 계기와 캐릭터 비하인드를 전했다.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 수현은 극 중 강력한 부와 권력을 쥐고 있는 일본의 귀족 부인 마에다 유키코 역을 맡았다.

수현(사진=넷플릭스)
수현은 마에다 캐릭터에 대해 “다른 곳에서 많이 보지 못한 빌런인 것 같다. 대놓고 처음부터 나쁜 사람이라는 기운을 풍기진 않지 않나. 교토 사투리라는 것 때문에 나오는 부드러운 카리스마가 말에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모노도 마찬가지다. 처음에 기모노를 어떤 컬러로 입어야 할지, 매회 입어야 하는 건지, 흔히 미국 영화에서 많이 보는 시대 의상을 입어야 할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많이 했었다. 일본인의 자존심이 강한 여자라는 걸 표현하기 위해서 기모노를 항상 입는 게 좋다고 결정했다. 의상, 컬러, 패턴까지도 감독님이 많이 개입을 하셨다”고 비하인드를 전했다.

또 수현은 “성격적으로 마에다는 자기만의 세상이 있는 것 같다. 그렇게 권력을 가지고 내맘대로 할 수 있었던 인물, 그렇게 살았던 인물이다. 모든 사람이 동등하지 않다고 생각을 했고, 어떻게 보면 친구가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태상과 닮았다고 생각하지 않았을까 싶다”고 말했다.

수현(사진=넷플릭스)
일제강점기라는 시대 배경, 일본인 역할 출연이 고민되진 않았을까. 수현은 “시대적인 거에 집중해서 보실 수도 있겠지만 저는 이런 프로그램을 만든 거에 대한 창조적인 도전에 대해 좋게 생각한 부분도 있었다”고 답했다.

이어 “이런 캐릭터를 만나기 쉽지 않은 것 같다. 처음에 캐스팅할 때 마블 얘기를 하셨었다. 제 외국 활동을 좋게 봐주셨고 ‘이 역할을 믿고 맡길 수 있겠다’는 이야기도 해주셨다. 선택 안 할 이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수현은 CG로 구현된 크리처에 대해 “크리처를 보고 많이 놀랐다. 대본 리딩하고 크리처나 금옥당 세트를 미리 보여주셨었다. 그때도 놀라긴 했지만 ‘실제로 얼마나 이루어질까’라는 게 있지 않나. 한국 작품하면서 가장 완성도가 높았던 세트라고 생각한다. 신경을 굉장히 많이 쓰셨다”며 “촉수가 다가오는 신이 혹시나 튀어보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완성도가 굉장히 좋았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수현(사진=넷플릭스)
또 그는 “시대물에 대한 욕심이 있는 편인 것 같다. 한국에서 사극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굉장히 컸는데 키가 크다 보니까 한복이 어울리는지 모르겠다고 감독님들이 말씀하셨었다.(웃음) 그 시대에 대한 공부, 기모노를 입었을 때 뭐가 문화적으로 맞는 건지, 간단하게는 걸음걸이부터 고민했다”고 덧붙였다.

시즌2에 대해 묻자 “파트2 마지막 세팅이 너무 획기적이지 않았나. ‘역시 작가님.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하셨지?’ 감탄했다. 이 세계관을 만들었다는 것 자체가 (영국 소설가) J.K. 롤링과 비슷하다고 느낀다”고 귀띔했다.

‘경성크리처’ 시즌1은 넷플릭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