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혁 매력탐구]①만찢남, 다크월령...최진혁의 수식어

  • 등록 2013-06-21 오전 10:44:47

    수정 2013-06-21 오전 10:47:46

배우 최진혁의 매력을 담은 사진 모음.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배우 최진혁은 MBC 월화 드라마 ‘구가의서’(극본 강은경·연출 신우철·김정현)에서 최강치(이승기 역)의 아버지로 지리산을 지키는 수호령 ‘월령’을 연기했다. 최진혁은 방송 분량이 많이 않았음에도 다양한 수식어들을 만들어내며 단박에 스타덤에 올랐다.

배우 최진혁
# 월령앓이

최진혁은 ‘구가의 서’에서 순애보 구월령부터 저주에 걸린 천년악귀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네티즌은 ‘구가의서’ 속 월령의 매력적인 모습에 빠졌다. 이른바 ‘월령앓이’라는 수식어도 생겼다. 몇몇 열성팬들은 실제 ‘구가의서’ 촬영장에 야식을 돌리고 월령을 응원하는 모습도 보였다.

최진혁은 최근 네티즌의 ‘월령앓이’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표현했다. 최진혁은 자신의 트위터에 “많은 관심에 어찌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진심으로 경건하게 감사드립니다. 이 마음 평생 잊지 않도록 많이 노력 하겠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최진혁이 TV에서 보여준 상반신 노출 장면.
# 만찢남

최진혁은 ‘구가의서’를 통해 ‘만화 찢고 나온 남자’라는 뜻의 ‘만찢남’이라는 수식어를 얻게 됐다. 이는 네티즌이 “최진혁의 외모가 순정만화에서 방금 튀어나온 것 같다”며 지어낸 말이다. 탄탄한 몸매뿐 아니라 드라마 OST로 노래 솜씨마저 매력적인 게 알려지면서 어느 것 하나 빠질 것 없다는 ‘환상 캐릭터’가 됐다.

한 네티즌은 ‘구가의서’의 최진혁의 모습을 편집해 ‘만찢남 8종 세트’라는 게시물을 올렸다. 네티즌은 이를 보고 “진짜 방금 만화책 찢고 나온 거 같다”, “순정만화 주인공이 실제 살아 움직이는 것 같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드라마 ‘구가의 서’의 최진혁.
# 다크월령

최진혁은 ‘구가의서’에서 순정남 구월령의 모습뿐만 아니라 서늘하고 섬뜩한 눈빛의 악령으로 변신한 월령의 모습까지 그려냈다. 최진혁은 암흑 속에서 어두운 기운을 온 몸으로 내뿜으며 죽음을 이끌고 다니는 월령을 연기해내며 ‘다크월령’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최진혁은 단순한 나쁜 남자가 아닌 어둠 속에서도 카리스마를 발산했다. 네티즌은 “어두운 이미지의 월령에서 섹시한 카리스마가 느껴진다”, “천년악귀로 변한 월령의 섬뜩한 눈빛 연기가 훌륭했다” 등 반응을 보였다.

▶ 관련기사 ◀
☞ [최진혁 매력탐구]② 드라마 vs 실제 최진혁, 어떻게 다를까?
☞ [최진혁 매력탐구]③ 캐릭터를 살려내는 '만찣남' 스타일링
☞ 최진혁 실제 성격 “강자에게 강하다”
☞ '구가의 서' 최진혁, 더원 콘서트서 '잘 있나요' 부른다
☞ `구월령` 최진혁, 살짝 드러난 명품 몸매에 `女心 홀릭`
☞ 최진혁 ‘잘 있나요’ 인기에 “어찔할 바 모르겠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모델처럼' 기념사진 촬영
  • 3억짜리 SUV
  • 치명적 매력
  • 안유진, 청바지 뒤태 완벽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