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 게임' 신슬기 "아나운서→배우 꿈 꿔…병원장 父도 응원" [인터뷰]①

  • 등록 2024-03-26 오후 12:16:11

    수정 2024-03-26 오후 12:16:11

신슬기(사진=티빙)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걱정만 시킨 것 같아 죄송했는데 이번 기회에 부끄럽지 않은 딸이 된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배우 신슬기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 속 캐릭터에 대해 설명하면서 가족들의 반응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26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신슬기는 “저도 아버지가 의사인 딸로서 연기할 때 아버지를 많이 떠올렸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극 중 캐릭터처럼 병원장의 딸인 신슬기는 “우리 아버지가 도아의 아버지였다면 도아는 어떤 마음이었을까? 의사로서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실까에 대한 생각이 들었다”면서 “비슷한 부분이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신슬기(사진=티빙)
아버지의 반응은 어땠는지 묻자 신슬기는 “‘넌 어떻게 거기서도 의사 딸로 나오냐’고 재밌어 하셨다. 아버지가 딸이 배우를 하고 예능 프로그램에 나오는 거에 대해서 걱정을 하셨다. 이번에 시사회에 부모님을 초대했는데 걱정에서 응원으로 바뀌셨다”고 전했다.

또 의사가 되기를 강요하는 극 중 아버지와는 다르다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신슬기는 “저희 아버지는 도아 아버지랑은 비슷하지 않다. 여느 아버지와 딸처럼 평범한 부녀관계다”라고 말했다.

신슬기(사진=티빙)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모두 섞여버린 그곳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드라마.

신슬기는 서열 피라미드 상위 등급에 자리한 전교 1등 FM 반장이자 게임의 진행자 서도아를 연기했다. 신슬기는 “원래는 아나운서를 준비하다가 미스춘향 대회에 나가게 됐는데 그 연으로 배우에 대한 꿈을 키우고, 연기에 대한 공부를 시작했다”고 답했다.

의사의 딸, 피아니스트, 서울대. 그야말로 엘리트 코스의 전형적인 이미지다. 그런데 신슬기는 미스춘향 대회부터 넷플릭스 연애 예능 ‘솔로지옥’ 출연 그리고 배우 데뷔까지 예상을 벗어난 행보를 거쳤다.

그는 “입시를 굉장히 오래했다”면서 “이렇게까지 실패를 겪고 넘어지다가 결국 일어섰던 경험들이 있지 않나. 대학교에 가서는 또 다른 경험을 해보는 게 내 인생에 유의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연기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면서 꿈을 키워왔다”고 말했다.

신슬기(사진=티빙)
신슬기는 “입시를 하면서 고생을 많이 하고 다치기도 많이 다쳤다. 도아가 알을 깨고 나온 것처럼, 저도 입시를 넘어서 다양한 경험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외부적으로도 활동을 많이 했고 학교에서도 방송국 동아리를 하면서 아나운서 꿈도 키웠다”고 전했다.

그는 실패하고 일어섰던 경험이 연기에 큰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신슬기는 “제가 피아노를 전공했는데 연기가 음악을 하는 거랑 비슷한 맥락이더라. 악보, 대본은 정해져있고 이걸 연습하고 해석하고 관객들에게 보여주는 건 저의 몫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음악을 했을 때의 행복감이랑 비슷했다. 잘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행복해하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