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주 입대' 포맨 '안아보자' 발라드 강세 속 차트 1위

  • 등록 2015-11-10 오전 9:30:12

    수정 2015-11-10 오전 9:30:12

포맨 신용재(왼쪽)와 김원주(사진=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포맨(김원주, 신용재)의 신곡 ‘안아보자’가 차트 1위를 기록했다.

포맨이 10일 0시 발매한 첫 번째 라이브 앨범 ‘포맨 퍼스트 라이브 앨범(4MEN 1st Live Album)’의 타이틀곡 ‘안아보자’는 오전 9시 현재 멜론과 엠넷, 올레뮤직 등 음악 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엠넷에서는 기존 발표됐던 ‘이유/너 하나야’, ‘못해’, ‘청혼하는 거예요’ 등이 연이어 차트에 안착했다.

이 같은 기록은 방송 활동을 비롯해 티저와 뮤직비디오 없이 오롯이 음원 발표만으로 이뤄낸 결과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안아보자’는 포맨 1기 멤버이자 바이브의 메인 보컬 윤민수와 케이윌, SG워너비,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의 ‘인연’ ‘제발’ 등을 프로듀싱 및 편곡한 프로듀서 킹밍(Kingming)이 함께 공동 작곡했고, 엠씨 더 맥스 ‘그대가 분다’, 포맨 ‘후회한다’ 등을 작사 작곡한 프로듀서 최성일이 작사에 참여해 완성했다. ‘꼭 한 번만 더 안아보자, 조금만 더 이렇게 있자’라는 가사는 사랑의 끝자락에서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혹은 들어봤을 법한 말로 이별의 아픔을 포맨 특유의 애절한 보이스가 현실적으로 표현해 낸 발라드 곡이다.

‘포맨 퍼스트 라이브 앨범(4MEN 1st Live Album)’은 타이틀곡 ‘안아보자’와 더불어 ‘이유’, ‘못해’, ‘예쁘니까 잘 될 거야’, ‘베이비 베이비(Baby Baby)’, ‘청혼하는 거예요’ 등 포맨을 대표하는 히트곡 등 총 14곡이 수록됐다.

특히 이번 앨범는 신용재의 솔로곡 ‘가수가 된 이유’는 김원주도 함께 듀엣으로 가창, 포맨 버전으로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온라인에 이어 11일 오프라인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포맨 신용재는 오는 12월 27일 바이브와 함께 연말 콘서트 ‘멘즈 콰르텟(MENS QUARTET)’을 앞두고 있다. 김원주는 10일 강원도 춘천 102보충대를 통해 현역으로 군입대한다.

▶ 관련포토갤러리 ◀ ☞ 모델 아넬라 사그라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아이콘 'B.I&BOBBY' 유닛 '이리오너라' 가사 공개
☞ '관객 랭킹 투톱' 최민식·황정민, 12월의 雪전 혹은 熱전
☞ '육룡이 나르샤' 변요한 '청산별곡', 고려판 '레미제라블' 찬사
☞ 엑소, 日 데뷔 싱글 일냈다.."韓가수 역대 최고 판매량 기염"
☞ [볼륨을 높여라]④'게스트' 박상민 서문탁이 말하는 '라디오의 매력'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의정부고 졸사 레전드
  • "잘 하고 올게"
  • 아기천사
  • 또 우승!!!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