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골든디스크 음반 대상 [종합]

[2021 골든디스크]
4년 연속 음반 부문 대상 석권
NCT·엑소는 나란히 3관왕 영예
엔하이픈·트레저·김호중 신인상
  • 등록 2021-01-10 오후 6:35:24

    수정 2021-01-10 오후 6:41:08

방탄소년단(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무적의 방탄소년단이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4년 연속 골든디스크 음반 대상을 거머쥐었다.

방탄소년단은 10일 진행된 ‘제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음반부문 시상식에서 음반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방탄소년단 RM은 수상 직후 “아미 여러분 보고 있죠?”라고 운을 떼며 “새해부터 좋은 시상식에서 큰 상을 받게 돼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슈가는 “실질적으로 앨범활동은 했지만 콘서트를 하지 못했는데, ‘세븐’ 앨범으로 공연을 보여 드릴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다”며 “아미 덕분에 큰 상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 또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졌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내비쳤다.

정국은 “2021년 올 한 해도 행복하고, 제 머리 색처럼 밝게 빛나는 한 해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RM은 “새해다. 소처럼 올해는 많은 것들이 변하고 있으니, 저희도 긍정과 희망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방탄소년단이 되겠다”며 “멋진 음악과 퍼포먼스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음반부문 본상은 NCT, 엑소, 백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NCT는 본상 2관왕(NCT·NCT 127)에 이어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까지 총 3관왕을 기록했다. NCT는 “좋은 상 받을 수 있게 해준 이수만 선생님, SM 가족들께 감사하다”며 “무엇보다 지치고 힘든 시기에 NCT 127의 음악을 사랑해주시고 큰 힘이 되어준 시즈닝에게 감사하다. 오늘 밤은 여러분 모두가 ‘멋진 영웅’으로 기억됐으면 하는 밤”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엑소도 본상 2관왕(엑소·백현)을 비롯해 QQ뮤직 팬스 초이스 아티스트상까지 3관왕을 기록했다. 엑소 백현과 카이는 영상을 통해 “열심히 응원해주신 엑소엘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지금은 화면으로만 인사드리지만 상황이 좋아져서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그룹 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은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엔하이픈은 “평생 잊지 못할, 단 한 번 밖에 받을 수 없는 신인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높은 목표를 갖고 더 많이 성장하고, 팬들께서 자부심 갖고 좋아할 수 있는 엔하이픈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레저는 “2021년 새해 복을 크게 받아가는 것 같아 행복하다”며 “트레저메이커 여러분께 감사하고, 항상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하다”고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엔하이픈, 김호중, 트레저(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소속사)
김호중은 “제게 신인상이란 과분한 상을 선물해주신 팬들께 감사드린다. 또 제 음악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좋은 음악, 여러분이 더 좋아하실 수 있는 음악을 전할 수 있는 가수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배우 조정석은 이례적으로 ‘베스트 OST’ 부문의 수상자로 호명됐다. 지난해 이 상은 조정석의 아내인 가수 거미가 수상한 바 있어 더욱 관심을 받았다.

조정석은 “내가 이 큰 상을 받아도 되는지 모르겠다. 너무나 감격스럽고 송구스럽다”며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청자분들과 너무나 보고 싶은 팬들에게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고통받은 시청자분들 모두 힘내셨으면 한다. 지난해 누리지 못했던 행복을 올해는 2배, 3배, 10배로 누리길 바란다”며 “‘슬의생’ 시즌2에서 조금이라도 위로, 위안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래하고 연기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조정석(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2021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수상자(팀) 명단

△대상=방탄소년단

△본상(음반)=NCT, 엑소, 백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 방탄소년단

△베스트 OST상=조정석

△베스트 퍼포먼스=(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큐라프록스 골든디스크 인기상=방탄소년단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상=NCT 127

△QQ뮤직 팬스 초이스 아티스트상=엑소

△신인상=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