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에 어울리는 K팝은? 슈가 '대취타'...김하성은 지코 '새삥

  • 등록 2024-03-20 오후 1:26:30

    수정 2024-03-20 오후 1:36:25

BTS 슈가 ‘대취타’. 사진=하이브
LA다저스 오타니 쇼헤이.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MLB) 개막 2연전을 앞둔 MLB 슈퍼스타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K팝은 무엇일까

그런 재밌는 상상을 미국스포츠매체가 실제로 구현해봤다. 디애슬레틱은 20일 고척스카이돔에서 LA다저스 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2024 MLB 개막전에 나서는 주요 스타들에게 가장 잘 맞는 K팝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스포트라이트를 한몸에 받는 ‘일본인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에게 어울리는 K팝은 BTS 멤버 슈가의 ’대취타‘다. 슈가는 ‘어그스트 D’라는 새 활동명으로 지난 2020년 이 노래를 발표했다.

디애슬레틱은 노래 가사에 주목했다. 대취타의 가사를 보면 ‘누가 시간은 금이래. 내 시간은 더 비싼데’, ‘그다음은 그래 뭘까. 심히 느껴지는 현타, 위가 없는 현상. 위만 보던 난 이제 걍 아래만 보다가 이대로 착지하고파라’ 등 내용이 담겨있다.

디 애슬레틱은 “어떤 면에서 보더라도 매우 친절하고 사랑스러운 오타니가 이 노래를 직접 선택하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이 노래는 자신의 경쟁자가 존재하지 않을 것이고, 자신이 부자라는 것을 뽐내는 내용”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오타니는 절대 인정하지 않겠지만, 이미 오타니는 모든 것을 이룬 선수”라며 “그는 왕이고 보스”라고 강조했다.

디애슬레틱이 ‘5툴 플레이어’ 무키 베츠(다저스)의 K팝으로 선정한 곡은 BTS의 ‘마이크 드롭(MIC Drop)’이다.

이 매체는 “베츠와 BTS는 소개가 필요 없는 글로벌 스타이고 최근 10년 동안 각자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실력을 보여줬다” “마이크 드롭의 ‘내 손에 트로피, 아 너무 많아. 너무 헤비, 내 두 손이 모자라’라는 가사는 베츠를 설명하는데 적합하다”고 전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 사진=연합뉴스
가수 지코. 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샌디에이고 주전 유격수 김하성의 K팝 곡으로는 지코의 ‘새삥’이다. 디 애슬레틱은 “이번 서울 시리즈는 서울 외곽에서 자랐고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에서 7시즌을 뛰었으며 그 중 5시잔을 고척스카이돔에서 홈구장으로 사용한 김하성에게 최고의 금의환향이 될 것이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김하성은 이미 지코가 리더인 블락비의 ‘허(HER)’를 등장음악으로 사용하고 있다”면서 “‘새삥’은 원래 김하성의 등장곡보다 더 거창한 느낌을 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사운드트랙은 샌디에이고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골드글러브 수상자 김하성이 모든 것이 시작된 집으로 돌아왔다는 내용과 잘 맞는다”고 전했다.

그밖에 다저스 1루수 프레디 프리먼과 어울리는 K팝은 르 세라핌의 ‘안티프래자일(Antifragile)’이다. 디애슬레틱은 “안티프래자일은 배드 버니 스타일의 팝 레게톤 음악으로 역경에 맞서 싸운다는 내용이다”면서 “긍정적인 성격과 꾸준함으로 유명한 프리먼에게 잘 맞는 노래”라고 소개했다.

그밖에도 다저스 포수 윌 스미스는 싸이의 ‘댓댓(That That)’, 3루수 맥스 먼시는 에이티즈의 ‘바운시(Bouncy)’, 외야수 제이슨 헤이워드는 에픽하이의 ‘로사리오(Rosario)’, 외야수 테오스카 에르난데스는 나연의 ‘팝(POP)’, 외야수 제임스 아웃맨은 뉴진스의 ‘하입보이(Hype Boy)’, 2루수 개빈 럭스는 세븐틴의 ‘손오공(Super)’ 등이 어울리는 노래로 꼽혔다.

샌디에이고 선수들 가운데 외야수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는 카이의 ‘로버(Rover)’, 1루수 제이슨 크로넨워스는 제이홉의 ‘모어(More)’, 내야수 잰더 보가츠는 스트레이키즈의 ‘소리꾼(Thunderous)’가 잘 맞는 노래로 추천됐다.

또한 4번타자이자 3루수인 매니 마차도는 블랙핑크의 ‘셧다운(Shut Down)’, 포수 루이스 캄푸사노는 트와이스의 ‘아이캔스톱미(I Can’t Stop Me)‘, 외야수 주릭슨 프로파르는 크러쉬의 ’러시아워(Rush Hour)‘가 적절한 선곡이라고 꼽았다.

이 매체는 “K팝은 한국의 가장 강력한 외교 도구이자 수출 상품”이라며 “서울시리즈를 기념해 야구팬들에게도 K팝을 소개하는 게 적절한 선택이라고”고 소개하기도 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