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아픔 알아" NCT 드림, 꿈 없는 이들 챙긴다[종합]

25일 새 앨범 발매
  • 등록 2024-03-25 오후 3:08:39

    수정 2024-03-25 오후 3:08:39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꿈이 없는 이들에게도 힘을 주고 싶었습니다.”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하 SM) 소속 보이그룹 NCT 드림(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재민, 지성, 해찬, 천러)이 청춘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겠다는 포부를 품고 컴백했다. 25일 발매하는 ‘드림 이스케이프’(DREAM( )SCAPE)가 포부를 녹여 만든 신작이다.

멤버들은 이날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서울에서 연 컴백 기자간담회에서 “‘드림 이스케이프’는 메시지가 확실한 앨범”이라면서 “그동안 열정 넘치고 희망에 차 있는 모습을 보여드렸는데, 이번에는 꿈과 희망이 없는 분들에게도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앨범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멤버들은 지난해부터 이번 앨범 방향성에 대해 고민했고, 제작 과정에 적극 참여한 끝 앨범을 완성했다고 강조했다.

마크는 “우리 또한 아픔이 있고, 아픔을 느낄 줄 알고, 꿈이 없던 시절도 있으니 이런 주제로 청춘들의 공감을 자극하는 앨범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싶었다”면서 “작년부터 회사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앨범 주제를 미리 잡았다”고 했다.

런쥔은 “팬들에게 ‘덕분에 힘을 얻었어요’ 같은 말을 들을 때마다 오히려 제가 더 힘을 얻게 된다”면서 “‘팬들에게 어떻게 위로를 줄까’ 하는 생각과 마음을 앨범에 투영하고자 했다”고 말을 보탰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스무디’(Smoothie)를 비롯해 ‘아이캔드애니씽’(icantfeelanything), ‘박스’(BOX), ‘캐럿 케이크’(Carat Cake), ‘언노운’(UNKNOWN), ‘숨’(Breathing) 등 6곡을 수록했다.

해찬은 “어떻게 하면 한 단계 더 올라갈 수 있을 것인지, 더 좋은 앨범을 만들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만들었다”면서 “회사 스태프분들과 의논하면서 전반적인 스토리, 트랙 배치, 사운드 등을 많이 신경 썼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해찬은 “낯선 주제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는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런 장르나 콘셉트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다.

타이틀곡 ‘스무디’는 ‘세상의 차가운 시선과 부정적인 감정을 스무디처럼 갈아 마셔버리겠다’는 메시지를 주제로 다룬 힙합 댄스 곡이다.

마크는 “후렴구가 임팩트 있고 꽂힌다는 점이 ‘스무디’를 타이틀곡으로 택한 이유”라면서 “투표 결과 가장 많은 득표를 얻은 곡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해찬은 “퍼포먼스에 자신 있는 우리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곡이기도 했다”고 설명을 보탰다.

퍼포먼스에 대해 지성은 “전체적으로 굉장히 안무가 격하다. 역대급으로 힘든 안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라면서 “후렴구에서 힘을 빼는 게 매력 지점”이라고 부연했다.

런쥔은 “1, 2, 3절 후렴이 다 다르다.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라면서 “한 단어로 얘기하면 ‘간지난다’(‘멋지다’의 속어)고 할 수 있는 노래”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새 앨범 발매는 지난해 7월 정규 3집 ‘ISTJ’를 낸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NCT 드림은 이날 ‘드림 이스케이프’ 오후 6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드림 이스케이프’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5월부터는 서울을 시작으로 새로운 월드투어 공연에 돌입한다. 간담회 말미에 멤버들은 “콘서트의 생명은 스토리와 기승전결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확실한 스토리가 있는 공연을 보여드리면서 최대한 해보지 않았던 것들을 하며 팬들과 추억을 쌓고 싶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