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한식, 소비자 입맛 사로잡다

한식 재해석한 `뉴코리안` 스타일 메뉴 인기몰이
떡갈비피자, 고추장스파게티, 막걸리칵테일 등 눈길
  • 등록 2011-06-28 오전 8:48:00

    수정 2011-06-28 오전 8:48:00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최근 들어 한식을 새롭게 해석한 일명 `뉴코리안` 스타일의 메뉴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메뉴에 한식의 특성을 결합해 한식이면서도 한식 같지 않은 새로운 개념의 메뉴들이 탄생한 것.

이 메뉴들은 한식의 친숙함과 이를 활용한 새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을 모두 만족시키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미스터피자(www.mrpizza.co.kr)는 전통 음식 떡갈비를 젊은 세대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떡갈비 피자`를 출시했다.

▲ 미스터피자 `떡갈비 피자`가 한식을 새롭게 해석한 `뉴코리안` 스타일 메뉴로 인기를 끌고 있다.
떡갈비 피자는 전통음식인 떡갈비를 피자, 아스파라거스와 접목시켜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새로우면서도 친숙한 맛과 색감까지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개발됐다.

갈비 양념의 진하고 부드러운 직화구이와 쫀득한 떡을 함께 즐길 수 있고 담백하면서도 그윽한 직화 맛이 조화를 이룬다. 또한 건강 채소인 아스파라거스를 올려 아삭아삭한 식감까지 더했다.

베니건스는 고추장과 이탈리아 전통 미트소스를 믹스해 만든 `스파게티 고추장라구`를 지난해 말 출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스파게티 고추장라구`는 한식과 이탈리아의 파스타 요리를 접목한 메뉴로, 소 앞다리살을 레드와인에 24시간 숙성시켜 육즙을 부드럽게 만든 후 고추장과 이탈리아 토마토소스에 조려 맛을 냈다.

면 위에는 하얀 치즈가루와 송송 썬 백김치가 올라가 고추장의 텁텁한 맛을 없애고 입 안을 깔끔하게 해준다. 잘 다져진 고기의 담백함과 고추장의 매콤함, 백김치의 상큼함이 더해져 파스타지만 느끼하지 않다.

비빔밥 전문점 비비고는 막걸리 칵테일 4종을 개발, 올해 초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이 막걸리 칵테일은 전통술인 막걸리를 가볍고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칵테일 형태로 선보인 것으로, 오미자 오렌지 막걸리, 수삼 막걸리 등 전통적인 건강식 재료로 만든 칵테일 2종과 대중적이면서도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피나콜라다 막걸리와 딸기 막걸리 2종 등 총 4종이다.

광화문점, 서울대점, 상암 CJ E&M센터점에서 판매를 시작했으며, 국내 반응에 따라 이르면 하반기에는 미국, 중국, 싱가포르 매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불고기브라더스는 바로 구운 언양식 불고기로 만든 수제 버거를 지난달 선보였다.

불고기브라더스 수제버거는 기존의 수제버거 전문점이 완성된 재료를 세팅해 주는 것에서 벗어나 고객이 주문하면 매장에서 직접 언양식 불고기로 패티를 만들고, 신선한 채소와 토마토, 불고기브라더스만의 특제소스를 얹어 제공한다.

여기에 고객이 원할 경우 직접 본인의 입맛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재료를 세팅해 준다. 언양식 불고기 패티와 채소, 토마토, 불고기브라더스 특제 소스가 테이블로 서빙, 담당서버가 고객이 원하는 정도의 굽기로 패티를 구워주면 고객은 자신의 취향대로 버거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김호중, 오늘 밤 공연 강행?
  • 칸의 여신
  • 사실은 인형?
  • 왕 무시~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