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삼성카드가 단독 제휴를 맺고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월계점 오픈시 진행한 빅데이터 마케팅이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지난 3월 14일 서울 1호점인 트레이더스 월계점을 오픈했다. 삼성카드는 월계점 오픈 전부터 잠재고객을 추출하고 타겟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오픈 후 2주간 삼성카드 이용금액은 최근 신규 오픈한 타점포들의 평균과 비교해 142.7% 증가했다. 또 월계점의 삼성카드 이용비중은 60%에 육박했다. 다른 점포들의 경우 평균 35% 수준이다.
지난 2월 말 출시된 특화카드인 ‘트레이더스신세계 삼성카드’도 한몫했다. 이 카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용실적에 따라 최대 5%를 할인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