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 솔로로 활동 제2막… “이달소·꼬띠는 원동력” [종합]

첫 솔로앨범 ‘하울’로 홀로서기
“츄만의 목소리, 제대로 알릴 기회”
“전 소속사 갈등? 아쉽고 속상” 울컥
"아이유처럼… 감동·위로 전하고파"
  • 등록 2023-10-18 오후 4:23:22

    수정 2023-10-18 오후 4:23:22

가수 츄(CHUU)가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미니앨범 ‘하울’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펼치고 있다.(사진=뉴스1)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이달의 소녀 멤버들에게 응원도 격려도 많이 받았어요. 이달의 소녀 멤버들은 제 활동의 원동력입니다.”

6년 만에 홀로서기에 나선 츄가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들의 응원을 받으며 솔로 보컬리스트로 첫 출격한다. 츄는 이달의 소녀 멤버들의 응원 덕에 자신감이 올랐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반면 전 소속사와 갈등에 대한 질문을 받을 땐 눈물을 흘리기도. 아픔을 딛고 홀로서기에 본격 나서는 츄의 행보에 관심이 쏠린다.

츄는 18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미니앨범 ‘하울’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그동안 팬분들께 OST나 리메이크 앨범을 통해 내 목소리를 꾸준히 들려드리고자 했다”며 “이번 앨범을 통해 츄의 목소리를 제대로 들려드릴 수 있게 돼 무척 뿌듯하고 기대된다”고 소회를 전했다.

츄는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목소리’에 대한 반응이 남달랐다고 했다. 10년 지기 친구조차 ‘네 목소리 맞아?’라는 말을 할 정도로, 츄의 목소리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상당했다고.

츄는 “그동안 많은 분께서 예능으로 접하셨을 텐데, 츄의 목소리를 제대로 못들어보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며 “츄에게 이런 목소리가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활동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반전미가 있는 아티스트로 많은 분께 다가가고 싶다”며 “언제 들어도 좋은 편안 목소리를 가진 가수로 대중에게 사랑받고 싶다”고 바람을 내비쳤다.

가수 츄(CHUU)가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미니앨범 ‘하울’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펼치고 있다.(사진=뉴스1)
이날 공개된 솔로 데뷔곡 ‘하울’은 츄의 음색과 보컬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곡이었다. 곡 초반부를 츄의 목소리가 주도한다면, 후반부에는 귀를 꽉 채우는 풍부한 사운드가 더해져 ‘다채로운’ 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노랫말도 깊이가 남달랐다. 상처를 가진 두 사람이 서로에게 작은 영웅이 되어 서로를 치유하는 과정을 가사로 담아냈는데, 그중에서도 ‘작은 영웅’이란 단어가 묘하게 귀를 맴돌았다. 츄를 닮은, 츄의 매력을 충분히 담아낸 음악과 노랫말이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

츄는 “‘너구나, 나의 작은 영웅’이란 노랫말이 있다. 이 노랫말에 큰 감동을 받고, 곡에 대한 해석을 깊이 있게 했다”며 “이 곡이 작은 영웅이 돼 많은 분들께 내가 받았던 감동과 용기, 희망을 드리고 싶다”고 했다.

츄는 또 ‘작은 영웅’의 의미에 대해 “내게 작은 영웅은 노래가 아닐까 싶다. 노래를 하거나 들었을 때 큰 자신감과 위로받는 듯한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고 말했다. 이어 “꼬띠(팬덤명)도 내겐 작은 영웅인 것 같다. 항상 내 편이 되어주고 저의 모든 순간을 다 예뻐해 준다”며 “작은 영웅보다는 큰 영웅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츄는 “삶을 살다 보면 누구나 상처받는 순간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 노래가 한번쯤 외면하고 싶었던 순간을 끄집어내서 다시금 용기와 희망을 북돋아 세상을 향한 외침을 할 수 있는 곡이 됐으면 한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가수 츄(CHUU)가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미니앨범 ‘하울’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펼치고 있다.(사진=뉴스1)
솔로 아티스트로서 차별점에 대해선 “반전미가 확실한 가수인 것 같다”며 “표현할 수 있는 스펙트럼도 넓고, 보여드릴 매력도 많다. 무엇보다 곡을 표현하는데 섬세한 감정을 갖고 메시지를 주고 싶은 가수가 되고 싶다”고 했다.

롤모델은 아이유다. 츄는 “아이유 선배님은 곡의 감성을 메시지 있게 풀어내 큰 위로를 주시는데, 그런 모습을 닮고 싶다”며 “아이유 선배님처럼 감동과 위로를 전하는 아티스트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밝혔다.

전 소속사와 갈등에 대해서는 “원하지 않은 이슈에 휘말린 점에 대해선 아쉽고 속상하다”고 눈물을 머금으며 “무엇보다 힘들었을 팬들에게 죄송하다. 마음의 무거움을 갖고 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전했다.

가수 츄(CHUU)가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미니앨범 ‘하울’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취재진 질문에 답변 중 눈물을 흘리고 있다.(사진=뉴스1)
이달의 소녀 완전체 활동에 대해서는 “멤버들과 자주 연락하는데, 만날 때마다 이달의 소녀 완전체 무대를 보여드릴 기회가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말을 자주 나누곤 한다”며 “빨리 그 순간이 왔으면 좋겠다. 팬분들께서 원하시면 그 기회가 빨리 오지 않을까 싶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츄가 솔로 데뷔 이후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바로 콘서트다. 츄는 “콘서트나 팬미팅 형식의 공연을 꼭 하고 싶다”며 “팬분들께 음악과 퍼포먼스도 보여드리고 싶고, 가깝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순간이 빨리 왔으면 한다”고 바랐다. 그러면서 츄는 “올해 목표로는 첫 앨범 ‘하울’을 통해 새로운 츄를 많은 분께 보여드리는 것”이라며 “수치적으로는 앨범차트에서 오래오래 ‘하울’이 머물렀으면 한다”고 목표를 밝혔다.

가수 츄(CHUU)가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미니앨범 ‘하울’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펼치고 있다.(사진=뉴스1)
츄는 오늘(18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하울’(Howl)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하울’을 비롯해 ‘언더워터’, ‘마이 플레이스’, ‘에일리언스’(Aliens), ‘히치하이커’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하울’은 상처를 가진 두 사람이 서로에게 작은 영웅이 되어 서로를 치유하는 과정을 담아낸 가사가 요즘 시대에 서로를 위한 위로가 되는 곡이다.

츄만의 섬세한 감성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차곡차곡 쌓여 만들어진 트랙들은 보컬리스트로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며 존재감을 각인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