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다인 "이채민과 공개 열애, 부담 無…예쁘게 잘 만날게요"[인터뷰]②

  • 등록 2024-03-28 오후 2:48:59

    수정 2024-03-28 오후 2:48:59

사진=티빙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 예쁘게 잘 만날게요.”

배우 류다인이 동료 배우 이채민과 공개 열애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팔판동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류다인은 “공개 열애 부담은 없다”며 “제가 본업인 연기를 잘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류다인은 “제 성격이 자유분방하고 숨김 없는 스타일인데, 안 믿으실 수도 있지만 (숨기려고)되게 노력을 했다”며 “(이채민과는)예쁘게 잘 만나자고 얘기를 했다”고 설명했다.

류다인은 최근 ‘피라미드 게임’을 통해 호평을 받으며 인기몰이를 했다. ‘피라미드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비밀투표로 왕따를 뽑는 백연여고 2학년 5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가 모두 섞여버린 그곳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학생들의 잔혹한 서바이벌 서열 전쟁을 그린 드라마. 류다인은 늘 주눅이 들어있지만 친구들에게 애정이 넘치고, 혼자일 때보다 군중 속에서 더 빛나는 인물인 명자은 역을 맡아 출연했다.

모델에서 배우로 전향한 류다인은 “어릴 때부터 제 꿈은 탤런트였다. 어렸을 때 엄마가 모아놓은 저의 장래희망을 보면 다 연예인, 탤런트다”라며 “그러다 뜻밖에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되면서, 더더욱이나 연기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해졌다. ‘내가 서있고 싶은 카메라는 이게 아닌데’라는 생각에 미련 없이 모델을 그만두고 배우로 전향을 했다”고 말했다.

모델로도 주목을 받았을 테지만 후회는 없다. 류다인은 “저는 제 선택에 후회를 안 한다”며 “지금 연기를 하고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전했다.‘

이 작품에서 ‘일타 스캔들’ 강나언과 재회한 류다인은 “제가 먼저 캐스팅이 되고 감독님한테 출연하는 배우들을 알려달라고 졸랐는데 나언이가 있더라”며 “바로 전화해서 ‘나 명자은이야’라고 했다”고 말했다.

‘일타 스캔들’에서는 발랄한 단지 역을, ‘피라미드 게임’에서는 어두운 자은 역을 연기하며 전혀 다른 얼굴을 보여준 류다인은 “두 캐릭터가 같은 사람인 줄 몰랐다는 반응이 많더라. 그런 반응은 감사하다”고 전했다.

류다인은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는 ‘일타 스캔들’이었다. 내가 연기를 계속 해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피라미드 게임’ 명자은은 다른 무게를 안겨준 캐릭터이기도 하고, 다른 무게감으로 ‘열심히 해야겠구나’, ‘더 열심히 해야겠구나’ 생각했다. 자은이를 너무 사랑했어서 저한테는 못 잊을 캐릭터다”라고 표현했다.

또한 류다인은 자은이에게 배운 것이 많다며 “자은이는 사람을 볼 때 재지 않고 있는 그대로 사람을 보더라. 그래서 그런 부분을 봤다”며 “자은이의 그런 부분들이 배울 점이었고 큰 감동이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