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꽈당 "대박 징조"…장나라X손호준, 부부로 또 만났다 [종합]

  • 등록 2023-12-21 오후 12:36:47

    수정 2023-12-21 오후 12:36:47

왼쪽부터 손호준, 장나라, 소이현, 이기택(사진=TV조선)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큰 웃음 드렸으니까 따뜻한 시선으로 끝까지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웃음)”

21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진행된 TV조선 새 토일드라마 ‘나의 해피엔드’ 제작발표회에서 조수원 감독이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며 이같이 말했다. 자리에는 조수원 감독, 장나라, 손호준, 소이현, 이기택, 김홍파, 박호산이 참석했다.

‘나의 해피엔드’는 ‘진실이라 믿었던 것들이 깨진 뒤, 남은 것은 불행이었다’ 진정한 나의 행복을 되찾기 위해 외면해왔던 ‘나’를 마주하는 한 여자의 처절한 분투기.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의사요한’을 연출한 조수원 감독의 신작으로 주목을 받았고, 장나라와 손호준의 재회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왼쪽부터 손호준, 장나라, 이홍파, 조수원 감독, 박호산, 소이현, 이기택(사진=TV조선)
이날 조 감독은 무대에 오르다 꽈당 넘어져 주목을 받았다. 이에 MC 박슬기는 “대박 징조”라며 너스레를 덧붙였고, 소이현은 “감독님 사진은 안 올리셨으면 좋겠다”고 말해 모두를 웃게 했다. 또 조 감독은 마스크를 쓴 채 제작발표회에 임하며 “이가 빠졌다. 일을 너무 열심히 해서 빠진 건 아니다. 양해 부탁드린다”며 양해를 구했다.

이어 “9개월 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 여기 계신 여러분들과 함께했다. 열심히 촬영했다”면서 “작품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들이 있다. 얼마나 재미있게 보여질 수 있을지 걱정이 됐던 작품인데 여기 계신 분들이 완벽하게 역할을 소화해 주셨다. 장나라 씨는 9개월 동안 어떻게 살았을까 싶을 만큼 힘들었겠다 싶었다”라며 장나라의 연기 변신에 대해 전했다.

장나라(사진=TV조선)
연기 변신에 나선 장나라는 자수성가 CEO이자 인플루언서 서재원 역을 맡았다. 그는 “모든 건 근본적으로 체력과의 싸움이었다. 제가 비실비실하게 보이긴 하지만 잘 지나왔다. 감정적으로 격정적인 장면이나 많이 다운돼있는 모습을 표현하는 게 많았다”면서 “영양제를 정말 열심히 챙겨먹었다. 그래도 다행인 게 저는 현장에서 있었던 감정들이 퇴근과 함께 많이 멀어졌다. 집에 가는 걸 정말 좋아한다”고 입담을 자랑했다.

또 장나라는 “대본이 궁금했고 재밌었다. 처음 봤을 때 느낌이 일상의 습격을 받은 기분이었다. 굉장히 충격적이고 ‘연기로 풀어냈을 때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생각도 들었다. 원래 제목이 ‘해피엔드’였는데 과연 무슨 수로 해피엔드가 될까 싶었다. 무너진 모래성을 다시 어떻게 쌓아올릴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보시는 분들이 놓치지 않고 호흡을 가지실 수 있을지를 고민했다”고 전했다.

손호준(사진=TV조선)
서재원의 남편 허순영 역을 맡은 손호준은 작품 선택 계기에 대해 “대본을 너무 재밌게 읽었고 조수원 감독님의 신뢰도가 너무나 컸다. 나라 누나와 또 할 수 있다는 게 이 작품을 하고 싶었던 이유다. 지금까지 촬영해오면서 이렇게까지 감정을 많이 써본 게 처음이다. 많은 감정을 쓰면서 촬영했다”며 “감정이 요동치는 장면들을 보시면서 즐겨주셨으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1인 3역이라고 이야기하긴 부끄럽다”며 “대본 자체가 짜임새있고 몰입할 수 있게 잘 써주셨다. 상황에 맞춰서 몰입해서 촬영하다 보니까 그런 장면들이 잘 살아났던 것 같다. 드라마를 보시면 1인 3역까지는 아니다.(웃음)”라고 전해 궁금증을 높였다.

박호산(사진=TV조선)
박호산은 형사 출신 보험조사관 남태주로 분했다. 박호산은 “감독님에 대한 게 가장 컸다. 감독님과 작품을 하면서 연극 극단 같은, 따뜻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근데 ‘나의 해피엔드’ 대본을 받아보니까 너무 다른 색깔이었다. 호기심이 커졌었다”고 말했다.

이어 “저한테 주신 코멘트가 ‘사람들이 기분 나빠졌으면 좋겠다’였다. 배우로서는 그렇게 하고 싶지 않은데 (웃음) 어느 방향일까 싶었다. ‘색깔이 빨갰으면 좋겠어’ 같은 추상적인 표현으로 다가왔다. 고민하는 재미도 있었다. 확연한 캐릭터를 갖기 보다 분위기로 설명되는 인물을 만들어보고 싶었다.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김홍파(사진=TV조선)
재원의 계부 서창석 역을 맡은 김홍파는 “35년 동안 연기를 하면서 식상하지 않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 다른 인물을 살아볼 정도로 많이 했는데 서창석 같은 인물은 제 인생에서 다시 못 만날 것 같다. 너무 많이 울어서, 평생 울 걸 다 운 것 같다. 배우 인생에서 한번 해봐야겠다. ‘제 자신을 걸고 해보자’고 했다”고 답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기택(사진=TV조선)
윤테오 역의 이기택은 첫 미니시리즈에 도전한다. 그는 “감독님과 같이 할 수 있는 거 자체가 너무 영광스러웠다”며 “선배님들과 연기를 하면서 많이 배웠고 여쭤보고 찾아가면서 재밌게 풀어보려고 했다. 한 인물이 얼마나 집요하고, 얼마나 따뜻하게 또 얼마나 차갑게 대할 수 있는지를 생각하고 다가갔다”고 관전 포인트를 밝혔다.

소이현(사진=TV조선)
서재원의 미대 동기 권윤진 역의 소이현 또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소이현은 “이 인물을 연기하면서 고민이 많았다. 하면서 재밌었고 새로웠다. 양면성을 어디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까 생각했다. 배우들끼리의 호흡을 보시는 것도 재밌을 것 같다”고 전했다.

또 소이현이 캐릭터에 대해 “‘여우가 사람으로 둔갑하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로 봐주시면 제일 좋지 않을까 싶다”고 전하자, 장나라는 “너무 무서운데 너무 매력있다. 깜짝 놀라실 것”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마지막으로 조 감독은 “앞서 (넘어져서) 큰 웃음 드렸으니까 따뜻한 시선으로 끝까지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너스레를 전하며 마무리 인사를 남겼다.

‘나의 해피엔드’는 오는 30일 오후 9시 10분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