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데이즈' 이현우 "다니엘 헤니 형이 전남친? 1000% 부담"[인터뷰]①

"개배우 플루이드, 나를 더 잘 따르더라" 자신감
  • 등록 2024-02-07 오후 12:34:07

    수정 2024-02-07 오후 12:34:2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도그데이즈’ 이현우가 다니엘 헤니와 현남친, 전남친으로 케미를 맞춘 소감과 다니엘 헤니의 압도적 비주얼에 부담을 느낀 일화를 전했다.

이현우는 영화 ‘도그데이즈’(감독 김덕민)가 개봉한 7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도그데이즈’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이더, 싱글 남녀와 초보 엄빠까지 혼자여도 함께여도 외로운 이들이 특별한 단짝을 만나 하루하루가 달라지는 갓생 스토리를 그린 영화다. 김덕민 감독의 입봉작으로, ‘국제시장’, ‘영웅’ 등 감동 히트작들을 선보여온 JK필름의 신작이다. 배우 윤여정과 유해진, 김서형, 김윤진, 정성화, 윤채나, 이현우, 다니엘 헤니까지 한 작품에 내로라하는 세대별 톱배우들이 총출동한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으로도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현우는 ‘도그데이즈’에서 아프리카로 떠난 여자친구의 반려견 ‘스팅’을 대신 돌보게된 남자친구 ‘현’ 역을 맡아 훈훈한 활약을 펼쳤다. 이현우는 ‘스팅’의 대디를 자처하며 갑자기 찾아온 여자친구의 전남친 ‘다니엘’ 역의 다니엘 헤니와 티격태격 앙숙 케미를 발산해 극에 웃음을 불어넣기도. 또 밴드의 리더인 ‘현’의 캐릭터를 보다 잘 표현하기 위해 영화에서 색다른 장발 헤어스타일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이현우는 다니엘 헤니의 훤칠한 비주얼에 함께 연기하며 부담을 느낀 적은 없냐 묻자 “1000% 부담됐다”고 토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현우는 “감독님께도 그런 질문들을 많이 드렸다. ‘감독님, 제가 헤니 형과 한 화면에 비추는데 괜찮냐’ 말씀드리기도 했다”면서도, “다니엘 헤니 형과 함께하며 현이라는 인물도 매력적으로 비춰져야 해 부담이 됐다. 하지만 오히려 헤니 형이 함께해줬고, 헤니 형이 그만큼 멋지게 나오는 인물이라 현 역을 맡은 나 역시 관객분들이 호감어리게 봐주시겠구나 문득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 회상했다.

이어 “그렇게 생각을 한 후 그런 고민이 자연스레 사라졌다”며 “헤니 형은 이미지도 스윗하지만 평소 모습이 훨씬 더 스윗하시다. 정말로 스윗과 젠틀의 대명사더라”고 덧붙였다.

이현우는 다니엘 헤니의 매력에 대해 “작품하며 많은 선배들과 형들을 만났고, 각자의 매력이 다 다르지만 헤니 형은 그냥 사람 자체가 너무 선하고 젠틀한 남자다움이 멋지다”라며 “나는 저렇게 될 순 없겠지만 저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반려견 ‘스팅’ 역으로 활약한 개배우 플루이드가 자신과 다니엘 헤니 중 누굴 더 따르냐고 묻는 질문에는 고심하는 모습을 보여 폭소를 자아내기도 했다. 이현우는 “우선 제가 헤니 형보다 스팅과 촬영을 더 많이 했다. 그래서 자부할 수 있는 게 현장에서 스팅이 훈련사님 말고 저랑 소통을 제일 많이 해서인지 실제로도 날 잘 따르더라”며 “나를 좋아해주는 게 느껴졌다”고 자신감을 전했다.

그러면서도 “다만 헤니 형이 플루이드에게 하는 스킨십은 나와 사뭇 달랐다. 아무래도 형이 플루이드와 같은 종의 대형견을 키워보셔서 그런지 대형견에게 다가가는 방식이 남다르더라”고 덧붙였다.

‘도그데이즈’는 7일 개봉해 전국 극장에서 상영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