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3억뷰를 돌파했다.
5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오후 1시에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신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이날 오후 4시 50분쯤 3억 건을 넘어섰다. 앞서 공개 24시간 만에 1억뷰를, 4일 12시간 만에 2억뷰를 돌파한 이 뮤직비디오는 15일 4시간여 만에 3억뷰 고지까지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동시에 한국 가수 최다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 장르의 곡인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에게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첫 1위의 기쁨을 안긴 곡이다.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과 핫 100 정상을 모두 석권한 한국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 3개 부문(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에 공식 등재됐다.
방탄소년단은 10일 오후 9시 NBC 투데이 ’시티 뮤직 시리즈‘, 17일 오전 9시 NBC ’아메리카 갓 탤런트‘, 19일 오전 10시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페스티벌‘에 차례로 출연해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