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전·강연·공연 한자리에…별마당도서관, '유일한 경험' 행사

'유일한 경험' 행사 열고, 고객과 소통 계속
여행 테마 도서전·독립출판 최대 규모 북페어 진행
황동혁 감독 등 강연에 임동혁 피아니스트 등 공연
  • 등록 2022-05-29 오전 10:32:01

    수정 2022-05-29 오전 10:32:54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개관 5주년을 맞아 다음달 30일까지 ‘유일한 경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그간 ‘힐링과 예술’, ‘책’ 등을 주제로 수많은 고객들과 열린 문화공간의 역할을 자처했던 별마당 도서관은 이번 행사에서 이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들을 전개하는 한편, 새로운 심볼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개관 5주년을 맞아 다음달 30일까지 ‘유일한 경험’ 행사를 개최한다.(사진=신세계프라퍼티)


먼저 별마당 도서관을 빛낼 새로운 심볼이 베일을 벗는다. ‘제4회 열린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정환 작가의 ‘시간의 정원’을 선보인다. 거울과 필름에 반사되는 다채로운 빛을 통해 별마당 도서관을 찾는 이들의 다양한 순간과 시간을 초월한 지적경험을 표현했다. 우수상을 받은 김수석 작가의 ‘사유의 상자’와 김주환 작가의 ‘순수의 전조’도 각각 SK텔레콤 이프랜드(ifrand) ‘메타버스 별마당 도서관’과 제페토(ZEPETO) 내 운영 중인 ‘스타필드 제페토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오랫동안 여행을 떠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 다시금 여행의 설렘을 느낄 수 있는 테마도서전 ‘별마당도서관에서 떠나는 여행’도 다음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문화유산, 맛집, 여행지, 여행사진 등 우리가 좋아했던 여행의 모든 것이 담긴 서적들을 선보인다. 보테니컬 아트 컴퍼니 ‘팀보타’는 별마당 도서관에 형형색색의 장미를 활용한 ‘꽃 구름(FLOWER CLOUD)’ 아트존을 다음달 19일까지 전시한다.

이와 함께 그간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마음을 어루만지고 새롭게 시작하기 위한 강연과 공연이 6월 말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오징어게임으로 널리 알려진 황동혁 영화감독 등이 ‘명사 초청 특강’을, 영화 데드폴의 재치있는 번역으로 유명한 황석희 번역가 등이 ‘컬처 클럽’을, 케이스티파이 등 브랜드가 ‘팬덤 토크’을 준비했다. 이와 함께 임동혁 피아니스트의 연주를 비롯한 공연들이 별마당 도서관을 아름다운 선율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다음달 12일까지 한식부터 미국, 일본 등 다양한 세계 음식을 맛볼수 있는 ‘월드 고메 투어’를, 15일까지는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알리는 그로서리 마켓 ‘365일장’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