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묘' 베를린 이어 홍콩국제영화제 초청…"장르물의 혁신" 극찬

  • 등록 2024-03-08 오후 4:46:51

    수정 2024-03-08 오후 4:46:51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개봉 이후 1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놓치지 않으며 신드롬에 가까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제48회 홍콩국제영화제 갈라 섹션에 공식 초청받아 화제다.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 ‘파묘’가 제48회 홍콩국제영화제 갈라 섹션에 공식 초청되는 쾌거를 이뤘다.

오는 3월 28일(목)부터 4월 8일(월)까지 진행되는 홍콩국제영화제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영화제 중 하나다. 과거 ‘악마를 보았다’, ‘황해’ 등 장르성과 작품성으로 인정받은 다수의 한국 영화들이 초청된 바 있다. 지난 2월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돼 뜨거운 찬사를 받았던 ‘파묘’가 또 한 번 해외 영화제의 러브콜을 알리며 독보적인 세계관을 자랑하는 K오컬트를 향한 세계적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홍콩국제영화제 프로그램 큐레이터인 알빈 추(Alvin Tse)는 “공포 영화의 여러 요소들을 기발하게 혼합한 ‘파묘’는 다양한 아시아 문화권에 뿌리한 역사와 가족적인 가치까지 반영하고 있다”며 ‘파묘’의 초청 이유를 밝혔다. 또 “기술적으로 훌륭한 완성도를 지닌 것은 물론, 배우들 또한 엄청난 연기를 선보였다. 장르물의 혁신을 이뤘다는 관점에서 ‘파묘’는 한국 영화인들의 창의적인 노력을 보여주는 작품이다”라며 ‘파묘’를 완성한 배우들과 제작진을 향한 찬사를 보냈다.

한편, ‘파묘’는 지난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된 이후 외신에서 “묘지의 스산한 침묵 속에는 슬픔과 분노, 전통과 현대가 뒤섞인 국경을 초월한 이야기가 놓여 있다. 쇼박스의 최신작이자 장재현 감독의 연출작 ‘파묘’는 단순히 영화가 아닌 아시아의 초자연적 믿음을 관통하는 여정이라고 할 수 있다“, “초반부터 빠른 속도로 전개되며 예측할 수 없는 리듬과 번뜩이는 편집을 보여준다. 영화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핵심에 바로 다가간다” 등 뜨거운 호평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베를린의 밤을 압도하며 유럽 관객들을 K오컬트의 세계로 초대한 ‘파묘’가 아시아권 국가인 홍콩에서는 어떠한 반응을 얻을지 궁금증이 고조된다.

제48회 홍콩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소식을 알린 영화 ‘파묘’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