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20%, '우영우' 넘겠다"…주원→음문석 뭉친 '야한 사진관' [종합]

  • 등록 2024-03-11 오후 3:34:50

    수정 2024-03-11 오후 3:34:50

왼쪽부터 주원, 권나라, 음문석, 유인수(사진=지니TV)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안녕하세요! 저희는 ‘야한 사진관’이에요! 잘 부탁드립니다!”

이런 제작발표회는 없었다. 배우 주원, 권나라, 음문석, 유인수는 잠깐 무언가를 논의하는 듯 하더니 자리를 뜨지 않고 무대 아래로 내려왔다. 그리고는 각 테이블마다 찾아가 아이돌 그룹을 연상케 하는 단체 인사로 웃음을 안겼다.

11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진행된 지니TV 오리지널 ‘야한(夜限) 사진관’ 제작발표회에는 송현욱 감독, 주원, 권나라, 유인수, 음문석이 참석했다.

‘야한 사진관’은 오직 죽은 자들을 위해 존재하는 귀객 전문 사진관의 까칠한 사진사와 열혈 변호사가 서늘한 밤손님들과 생과 사를 오가며 펼치는 아찔하고도 기묘한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또 오해영’, ‘뷰티 인사이드’, ‘연모’를 연출한 송현욱 감독의 신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야한 사진관’ 포스터(사진=지니TV)
이날 송 감독은 “‘생에 마지막 기억을 한 장의 사진 안에 담는다면 어떤 사진을 담고 싶습니까?’라는 서기주(주원 분)의 멘트로 드라마가 시작된다”며 “코믹도 있고 판타지, 액션, 휴먼, 감동 모든 게 있는 버라이어티한 드라마”라고 설명했다.

귀객 전문 사진사 서기주 역의 주원, 생계형 변호사 한봄 역의 권나라는 이번 작품에 대해 ‘인생 드라마’라고 동시에 답했다. 권나라는 “누구에게나 인생 드라마가 한 편씩은 있지 않나”라며 “저희끼리 ‘이 드라마 우리한테 인생 드라마가 될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다. 매 에피소드마다 저희도 공감하면서 많이 울었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주원은 “이 작업과 환경 자체가 저에게는 인생 드라마였다. 그 어떤 작품보다 잘됐으면 좋겠고 이 스태프들과도 다시 한 번 만나고 싶다”면서 “따뜻한 마음과 우리의 합이 잘 전달돼서 보시는 분들 또한 힐링을 받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감정도 많이 가져가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배우 음문석과 유인수(오른쪽)가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코리아에서 열린 지니 TV 오리지널 ‘야한(夜限) 사진관’(연출 송현욱)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뉴스1)
음문석과 유인수는 각각 한 달 차 귀신 백남구, 승천을 못 하고 있는 사진관 직원 고대리 역을 맡았다. 음문석은 “장례식장 신이 있는데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나, 신고 들어가야 하나 싶었다. 일상 생활에서 ‘바람이 불면 머리가 날리는데 바람을 맞아야 하나? 숨도 쉬지 말아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유인수는 “제가 최근에 했던 작품들에서 좀비도 연기해보고 슈퍼 히어로도 해봤는데 연기적인 난이도에 있어서는 고대리가 제일 힘들지 않았나 싶다. 산 사람과 눈을 마주치고 연기할 수가 없었다. 연기적으로 쉽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다.

주원(왼쪽)과 권나라(사진=지니TV)
송 감독은 “드라마를 하면서 로맨스를 많이 찍어봤지만 ‘야한 사진관’에 등장하는 그분들 만큼 강렬한 표정은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 ‘나도 그 순간이 됐을 때 저런 표정을 짓게 될까’ 생각도 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랑하기도 모자란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저희 드라마를 통해 최선을 다해서 사랑하고 주위 사람들을 돌아보고 열심히 사랑하셨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며 “배우들이 정말 최선을 다했고 지루하다는 생각 전혀 안 드실 거다. 자신있게 말씀드린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왼쪽부터 주원, 권나라, 음문석, 유인수(사진=지니TV)
‘야한 사진관’은 지니 TV, 지니 TV 모바일, ENA에서 방송된다. 음문석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제일 높은 시청률이지 않나. 그 시청률을 뛰어넘는 시청률이 나왔으면 좋겠다”라며 호응을 이끌었다.

공약에 대해선 “올림픽공원에서 허그와 함께 사진도 찍고 배드민턴도 치고 싶다. 생활체육 플랜을 짜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는 건 어떨까 싶다”며 너스레를 덧붙였다.

유인수는 “개인적으로 10%만 넘었으면 좋겠다. 10%가 넘는다면 시청자 몇 분을 모셔서 사진이라도 찍어드릴 수 있지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권나라는 “저는 12% 가겠다”면서 “제가 예전에 푸드트럭을 해본 적이 있는데 몇 분을 초대해서 요리해드리고 사진도 찍어드리면 좋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주원은 “저는 꿈을 크게 20%로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선 시즌2를 건의해보고 싶다. 우리 모두가 헤어지기 싫어했고 모두 합이 좋았다. 이런 팀을 만났을 때 한 번이라도 작업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어 “공약은 시청자분들, 팬분들께 직접적으로 해드릴 수 있는 걸 고민해서 실행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야한 사진관’은 11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