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록호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컨센서스 영업이익 223억원은 8% 하회했으나 하나금융투자 전망치 201억원은 상회했다”며 “TV와 모니터 부문 매출액은 계절성으로 직전 분기 대비 감소했지만 노트북, 태블릿이 포함된 기타부문과 일반 조명, 자동차향 매출액 모두 전분기 대비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업이익률도 6.6%로 견조한 수익성을 시현했는데 업계 구조조정 이후 양호한 시장 환경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IT 업계의 전반적인 생산 차질 이슈에도 불구하고 미니 LED라는 새로운 외형 성장 요인과 자동차향 다양한 제품 공급을 통해 전분기 대비 매출액 증가가 가능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김 연구원은 “특히 업계 및 경쟁업체의 구조조정 속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포착되고 있고 이를 통해 실제 점유율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업계 구조조정 이후 지적재산권이 보호받는 분위기에서 시장 점유율이 확대됐고 미니 LED라는 새로운 성장 모멘텀도 가시권에 들어온 상황인 만큼 실적과 모멘텀을 고루 갖췄기에 비중확대 전략을 추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