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데이터스’ 오픈

데이터·분석·광고 서비스로 의사결정 도와
그룹 계열사 기반 유통·쇼핑 데이터 결합
  • 등록 2022-01-24 오전 8:39:28

    수정 2022-01-24 오전 8:39:28

[이데일리 서대웅 기자] 롯데카드는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로 이용자의 비즈니스를 돕는 온라인 플랫폼 ‘데이터스(Datus)’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데이터스는 기업, 가맹점, 개인 등 이용자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돕는 플랫폼이다. △데이터 서비스 △분석 서비스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롯데카드가 보유한 결제 데이터 및 제휴사 데이터 상품을 구매, 분석할 수 있다.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잠재 고객에게 원하는 광고도 할 수도 있다.

우선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데이터를 구매하거나 맞춤형 데이터 상품을 요청할 수 있다. 롯데카드 회원 결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소비패턴, 가맹점·상권, 유통·쇼핑 데이터는 물론, 제휴사 데이터도 선보일 예정이다.

‘분석 서비스’에서는 고객, 가맹점, 상권 시각화 데이터를 통해 상권, 입지, 업종 등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스BI’와 이슈·트렌드에 대한 전문가 분석이 담긴 ‘인사이트 보고서’를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주제의 맞춤형 분석 보고서도 신청 가능하다.

‘광고 서비스’는 광고를 실행하고 효과를 분석하는 기능이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를 설계하고, 이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 ‘피드’나 푸시 알림, LMS 등 채널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광고 성과는 한 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형태로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의 데이터 분석 역량 및 유통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이용자들이 데이터를 통해 고객, 상권, 가맹점 등을 더 세밀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