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캐릭터 휴먼 믹스롱, 론칭 쇼케이스 성료

  • 등록 2022-08-29 오후 4:38:28

    수정 2022-08-29 오후 4:38:28

사진=메가메타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캐릭터 휴먼 믹스롱이 첫 론칭 쇼케이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믹스롱은 전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6인조 ‘캐릭터 아이돌’ 롱바디프렌즈의 리더이자 디제이다. 지난 27일 성수동 S팩토리에서 열린 서울모던아트쇼에서 론칭 쇼케이스를 개최, 많은 사람들이 응집한 가운데 그 화려한 면면을 드러냈다.

이날 대중들에게 소개된 믹스롱의 첫 번째 음원 ‘MIXREMIX’는 도입부의 파격적인 기타멜로디와 곡 전체 Hook 파트에는 메인 멜로디인 신스테마 아래에 강한 드럼 앤 베이스 사운드로 색다른 분위기가 연출되는 곡이다. 곡 전체적으로 믹스롱의 개성과 분위기가 어우러져 신나고 경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EDM 장르의 곡이다.

세련된 EDM 음악에 런칭 쇼케이스를 찾은 관객들은 뜨겁게 환호하며 믹스롱을 맞았다. 믹스롱은 자신의 음원 ‘MIXREMIX’를 비롯해 BTS, 블랙핑크, 에스파 등 KPOP을 대표하는 가수들의 히트곡을 매쉬업하여 믹스롱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무대와 함께 다양한 퍼포먼스를 공개하며 론칭 쇼케이스를 찾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믹스롱은 DJ겸 프로듀서이며 떡볶이로 친숙한 한국의 전통 ‘가래떡’을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 휴먼으로 캐릭터에 인간의 DNA를 결합한 아티스트 모델이다. 기존 버추얼 휴먼이나 디지털 휴먼이 제공하기 힘든 차별화된 서사와 스토리를 제공할 수 있는 점에서 세계최초의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믹스롱의 탄생은 하정우, 차은우, 서강준, 옹성우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기획한 나병준 대표가 전략 마케팅 매니지먼트로 참여해 주목받고 있으며, 제작은 메타버스 가상기술과 시각특수효과(VFX) 영역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래빗워크’가 맡았다. 여기에 이효리, 브라운아이드걸스, 일본 국민그룹 SMAP 앨범에 참여한 국제 히트메이커 안정훈이 대표 프로듀서로 있는 에그이엔티가 음악을 담당해 완성도를 높였다.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발행인 곽재선 I 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