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에서 쇼핑하세요”…LG헬로비전, ‘메타 할로윈 축제’ 개최

24~11월 6일 2주간…가상공간 커머스 경험 제공
메타버스 운영 업체 ‘소셜디켄딩’이 개발한 플랫폼 ‘소셜산책’ 활용
  • 등록 2022-10-24 오전 8:36:43

    수정 2022-10-24 오전 8:36:43

[이데일리 정다슬 기자] LG헬로비전(037560)이 지역채널 커머스의 상품을 가상공간에서 둘러보고 구매하는 새로운 커머스 방식 ‘메타커머스‘를 선보인다.

LG헬로비전은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메타커머스 ‘메타 할로윈 축제’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메타버스 운영 업체 ‘소셜디켄딩’의 플랫폼 ‘소셜산책’을 활용해 소비자와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을 연결할 예정이다. 소셜산책은 지역채널 커머스 ‘제철장터’ 온라인몰 홈페이지에서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다음 달 6일 2주간 할로윈 시즌에 맞춰 축제 컨셉으로 진행된다. 축제를 통해 △청년농부 제철상품 홍보 및 판매 △2030세대 참여 및 관심 유발 △지역채널 커머스 콘텐츠 차별화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들은 이번 축제에서 지역채널 커머스에서 판매하는 청년농부들의 다양한 제철 상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 마련된 ‘오일장’ 코너에 접속하면 마치 실제로 장을 보는 것처럼 아바타를 움직이며 상품을 둘러보고 구매할 수 있다.

LG헬로비전과 농촌진흥청은 지난 8월 청년농부 판로 확대와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LG헬로비전은 농촌진흥청과 매달 1, 2개 농가를 정해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에서 청년농부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두 기관은 이번에 메타커머스로 판로를 확대해 전북 남원 대추방울토마토, 경북 문경 오미자 진액 등 청년농부 상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LG헬로비전은 ‘메타커머스’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지역채널 커머스의 콘텐츠 차별화 가능성을 확인해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2주간 축제를 진행한 뒤 성과 등을 분석해 향후 활용 방안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심중보 LG헬로비전 커머스사업담당은 “메타커머스는 지역채널 커머스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해보는 새로운 시도”라며 “이번 축제에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색다른 할로윈 데이를 즐기고 다양한 지역채널 커머스 상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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