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코스피 "황사 관련주" 수익될까?

  • 등록 2012-05-02 오전 9:02:01

    수정 2012-05-02 오전 9:02:01

[김선형 전문가의 'GOLD WINNERS']

[시장동향] 금주는 지표 발표의 한 주입니다. 이번주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은 같은 근로자의 날 개념으로 각각 휴장일이 있습니다. 지난주 FOMC에서 추가적인 부양책에 관한 논의가 예상대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후 우리나라는 오늘까지 3거래일 연속 외인의 거래소, 코스닥 시장 쌍끌이 매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주의 가장 큰이슈는 유럽의 우파정권들이 어떻게 될것 인지, 프랑스로 정점을 찍을 지금 상황이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라 판단됩니다.

☆ [한] 3월 산업생산 [30일] ☆ [한] 4월 소비자물가지수 [5월 1일] ☆ [미] 4월 ISM 제조업지수 [5월 1일] ☆ [중] 4월 제조업 PMI지수 [5월 1일] ☆ [유] 4월 PMI 제조업 / 3월 유로존 실업율 [5월 2일] ☆ [중] 4월 HSBC 제조업 PMI [5월 2일] ☆ [미] 4월 ISM 비제조업지수 [5월 3일] ☆ [중] 4월 비제조업 PMI [5월 3일] ☆ [미] 4월 고용동향 [5월 4일] ☆ [유] 3월 소비판매 [5월 4일]

무너지는 유럽의 우파들.. 과연? 네덜란드에 이어 루마니아 정권 사퇴, 체코는 간신히 버티고 있다. 최근 유럽의 우파정권이 긴축재정 역풍을 맞아 줄줄이 퇴진하자 우파 연대의 선봉장인 앙겔라 메르켈 총리가 한 발 물러선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메르켈 총리는 “재정협약은 협상에 붙여질 것이 아니다”라면서 “게다가 일각에서 요구하고 있는 성장은 재정 긴축정책과 나란히 우리 정책의 2번째 축이 되어왔다”는 멘트를 했습니다. 성장촉진 정책 전 재정적자를 줄이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논리의 입장.

게다가 프랑스의 올랑드 후보가 지지하는 최저임금제 공약을 연립정부에도 추진하기로 하면서 좌파의 의견을 받아들이는 움직임입니다.

이는 분명히 지금까지 있어온 유럽의 문제를 해결한 방안에 대해 어떠한 변화가 충분히 올수 있는 하나의 신호로 판단됩니다. 무조건적으로 독일의 방식을 따르기보다 진정한 “협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5월 공략 가능한 테마는? 

-드디어 찾아온 황사를 이용해 수익을 얻자

□ 황사 관련주 □ 웰크론(065950) 산업/생활용 섬유로서의 극세섬유를 통한 청소용품 제조.

크린앤사이언스(045520) 자동차/산업용 여과지, 산업/가정용 필터를 만드는 기업.

케이엠(083550) 수입에 의존해온 청정용품을 국산화하여 생산 및 판매

케이피엠테크(042040) 마스크를 만드는 기업, 최근 피부자극, 화학화상 및 전기화상의 염려가 없는 마스크를 개발.

김선형 전문가(루이스)는 시황방송 전문가이자, GOLD WINNERS클럽 운영자입니다. [전문가클럽 안내 : 1666-2200]

[본 글은 전문가의 투자 의견으로 이데일리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투자에 참고용이며 매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by Live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