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3D TV 광고, 美서 `광고 중단` 권고

전미 광고국 "삼성, 과장 광고 중단해라"
  • 등록 2012-04-06 오전 9:14:33

    수정 2012-04-06 오전 9:14:33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전미 광고국(NAD)은 5일(현지시간) 셔터글라스(SG)방식의 3D TV가 편광필름패턴(FPR)방식의 3D TV보다 뛰어나다는 내용의 삼성전자 광고영상의 사용 중단을 권고했다고 밝혔다.   LG전자(066570)는 삼성전자의 광고영상 내용이 소비자를 호도할 수 있는 부당한 광고라며 지난해 10월 NAD에 이의신청을 제기한 바 있다.

NAD는 삼성전자의 광고영상 중 ▲FPR방식의 3D TV는 삼성 제품과 같은 고해상도(Detail)를 지원하지 않는다 ▲SG방식이 FPR방식보다 2배 좋다 ▲SG 3D, 2배의 해상도를 제공하는 명백한 승리자 삼성의 3D TV는 FPR방식보다 40% 더 밝고, 소비전력이 더 적다 ▲FPR방식의 3D TV는 2D 영상이 흐릿하고 어둡다 등의 내용을 지적했다.   NAD는 "자료들을 검토한 결과 두 3D 방식 모두 소비자들에게 만족할만한 3D 경험을 제공한다"고 판정했다.

삼성전자는 자사 매장 및 삼성전자 웹사이트를 통해 상영해온 이 광고가 최고의 화질을 갖췄다는 메시지는 전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지만, NAD는 이를 일축했다.

NAD는 광고 문구들이 사실이라는 삼성 측 주장에 대해서도"소비자들이 삼성 TV가 최고의 3D 화질을 제공한다고 오해할 소지가 있다"고 지적했다. 

삼성전자 측은 "자율심의기구인 NAD의 의견을 존중해 권고사항을 따를 것"이라며 "이미 2012년 모델부터는 새로운 기능을 강조한 광고를 제작해 상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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