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래휘소장의 성공노트) 싱글을 잡아라!

  • 등록 2007-11-15 오전 11:11:11

    수정 2007-11-15 오전 9:18:47

[이데일리 박래휘 칼럼니스트] 화려한 싱글이 좋다!

점차적으로 새로이 외식문화의 영향을 끼치는 싱글문화를 다시한번, 되집어 볼까한다.
먼저, 2,30대의 여성싱글들의 외식성향은 어떠한가?

코스모폴리탄2007년9월호에 20, 30대 싱글 500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현재 트렌드을 조사한 자료를 보면. 외식을 할 경우 양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37%의 응답자들은 동성 친구들이나 남자 친구와 식사를 할 때 이탈리아 레스토랑 등 서구형 레스토랑에서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하고 싶다고 답했고, 60%의 응답자들이 커피전문점을 자주 간다고 했으며, 81%의 응답자가 먹고 싶은 음식은 꼭 먹어야 한다고 했고, 먹어보지 않은 새로운 종류의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는 응답도 63%나 됐다.
 
또한 응답자의 74%는 식당을 선택할 때에는 분위기가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했고, 81%는 좋은 식당에 대한 정보는 친구들과 나눈다고 답하는 등 싱글 걸의 생활에서 외식이 중요한 부문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가 쌓였을 때는 수면을 통해 푼다는 답이 가장 많았고, 그 외에도 쇼핑을 하거나 친구들과 수다를 떨고 맛있는 음식을 사 먹는다는 답변도 높았다. 즐거운 일을 통해 분위기 전환을 하곤 한다는 말이다.

윗글의 설문조사에서 알 수있는 것은, 지금의 화두는 무엇을 먹느냐가 아닌 어떻게 먹느냐 일 것이다.
 
그것은, 이들의 문화성향이 기본적으로 해외여행이나 연수, 유학체험과 인터넷을 통한 정보와 동호회나 친구간의 입소문과 미드(미국드라마)의 영향으로 뉴욕커적 라이프스타일이 이들의 식문화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서구식스타일 외식업소가 증가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업체에서도 이들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브랜드가 늘어가고 있다.

그러면, 간략하게 싱글을 대상으로한 점포창업시 고려해 놓아야만 할 점을 아래와 같이 5가지로 분류해 놓았다.

싱글을 위한 점포창업, 개업시 고려사항 5가지

1. 점포의 인테리어와 주기적인 디스플레이의 변화
2. 메뉴의 개발과 더불어, 테이블웨어(그릇,수저및 포크,나이프,테이블보, 냅킨, 잔 )재질,
색감, 형태등의 디자인을 고려할 것
3. 이벤트의 다양화 ( 개업시, 계절, 절기, 기념일 )
4. 제휴마케팅 ( 영화, 음악, 여행. 지역타점포와의 공동마케팅 )
5. 인터넷을 통한 커뮤니티의 활용 ( 블로그, 동호회 모임의 주선및 협조 )
 


현)F.D푸드컨셉연구소장
주요경력국내1호남성푸드코디네이터외식컨설턴트한국외식산업경영학회이사공주대외식상품학과, 경영대학원강사역임부경대,대구카톨릭대 외식최고경영자과정강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처참한 사고 현장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